시흥시 매화동 시민 퇴원 후 코로나19 재확진 판정
상태바
시흥시 매화동 시민 퇴원 후 코로나19 재확진 판정
  • 권오규 기자
  • 승인 2020.0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흥시민 17시에 이어 19시 확진자 추가 발생

[경기eTV뉴스] 시흥시에서 28일 오후 5시에 이어 오후7시 현재, 확진환자 1명이 더 발생했다고 밝혔다.

5시 배곧동 시민, 7시 매화동 시민 재확진자 발생으로 현재 시흥시민 확진자는 4명이다.

해당 환자는 지난 2월 9일 시흥시 첫 번째 확진환자(전국 25번째 환자)였던 매화동에 거주중인 73세 여성이다.

퇴원 후 증상이 다시 발현돼 오늘 오후 재확진 판정을 받았다.

2월 9일 분당서울대병원으로 후송되어 치료를 받은 후, 추가 증상이 없고 PCR 검사 결과 2차례 음성 판정을 받아 지난 22일 퇴원했으나, 27일 보건소에 경미한 증상이 있다며 자진 신고했다.

즉시 보건소 구급차로 이송, 검체 채취 후 검사 의뢰했고 오늘 오후 5시경 확진환자로 통보돼 성남의료원으로 이송 중이다.

당사자는 퇴원 이후 계속 자택에 머물렀다고 진술했으며, 현재 추가 동선이 있는지 역학조사를 진행하고 있다.

25번 환자와 함께 확진판정을 받은 26번 환자(아들, 51세), 27번 환자(며느리, 37세)는 지난 9일 경기도의료원 안성병원으로 이송돼, 현재까지 치료받고 있다.

시는 확진환자 발생 통보 즉시, 거주지 주변과 인근에 대해 긴급 방역을 실시했다.

시는 확진환자의 자세한 이동경로에 대해서는 역학조사가 진행되는 대로 공식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밝힐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