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시공사, 하남시와 도시재생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경기도시공사, 하남시와 도시재생 업무협약 체결
  • 권오규 기자
  • 승인 2020.0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시재생사업 발굴 및 상호 협력을 통해 쇠퇴하는 원도심 활성화 기대

[경기eTV뉴스] 경기도시공사(사장 이헌욱)와 하남시는 28일 하남시청 시장실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해 나가기로 했다.

경기도시공사, 하남시와 도시재생 업무협약식
경기도시공사, 하남시와 도시재생 업무협약식

이헌욱 경기도시공사 사장, 김상호 하남시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MOU(업무협약) 체결식을 갖고 도시재생사업의 활성화를 통하여 주거환경을 개선하고, 효과적으로 도시의 가치향상 및 활력증진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도시재생 후보지 발굴 및 다양한 협력사업 시행, 도시재생 관련 정보 공유 및 지원정책 공동개발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교류, 협약해 나갈 계획이다.

이헌욱 사장은 “공사가 하남 교산신도시, 덕풍행복주택 사업에도 참여하고 있어 이번 협약으로 더욱 긴밀한 협업이 기대된다.”며, “공사가 가진 도시재생 노하우를 통해 쇠퇴하는 원도심을 활성화시키고, 시의 체계적 관리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김상호 하남시장은 인사말을 통해“오늘의 협약식은 빨리 빨리로 요약되는 일사분란한 도시개발 방식을 치유하는 첫 걸음이라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이어, “치유의 결과는 ▲원도심 도시재생으로 균형을 잡고 ▲미사,위례·감일, 원도심, 농촌동의 한지붕 네가족이 공존하는 토대를 구축하게 될 것이고 ▲원도심의 도시재생으로 교산신도시로 통합하는 시너지 효과를 가져 오게 될 것”이라고 강조하며,“이번 협약식을 계기로 하남시가 자족도시로 가는 공동의 꿈을 경기도시공사와 품을 수 있게 됐다”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