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7.~28. 이틀간에 걸쳐 관내 7,000개 영업장 방문 전달 및 홍보

[경기eTV뉴스] 의왕시(시장 김상돈)는 최근 코로나19가 전국적으로 확산됨에 따라 2.27.~28. 이틀간에 걸쳐 관내 모든 영업장에 손소독제와 예방 안내 홍보문을 전달하며 선제적인 대응에 나섰다.

최근 손소독제와 같은 방역물품 가격이 오르고 직접 구입이 어려워지면서 사람이 많이 드나드는 영업장의 경우 매출 감소의 악재뿐만 아니라 감염 확산에 대한 불안감이 그 어느 때보다 높아지고 있다.

이에 시는 이틀간 전 직원이 나서 관내 7,000여 개의 영업장을 구역별로 직접 방문해 손소독제와 예방 안내문을 배부하고 안내수칙을 상세히 설명했다.

의왕시는 현재 코로나19 확진자가 한 명도 발생하지 않은 지역이지만, 최근 감염병 위기경보단계가‘심각’단계로 상향되는 등 상황이 점차 심각해짐에 따라 시민 안전을 위한 선제적인 방역대책에 나서고 있다.

김상돈 시장은 “코로나19가 확산되면서 지역경제가 큰 고통을 받고 있는 만큼 앞으로 모든 행정력을 동원해 감병염 확산을 방지하고, 소상공인 등 지역경제의 어려움을 해결하는데 총력을 기울이겠다”면서 “국가적인 위기를 극복할 수 있도록 시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