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eTV뉴스] 인천 동구(구청장 허인환)는 코로나19 확진환자가 지속적으로 발생함에 따라 지역사회 전파 방지를 위해 접촉자 일대일 전담제를 운영을 강화한다

구는 동구청 대회의실에서 코로나19 확산에 대비해 ‘자가격리자 관리 및 대응 요령’ 관련 교육을 진행했다.

동구청 자가격리 전담공무원은 총84명으로 구성했으며 관내 다수의 자가격리자 발생을 고려해 지난 14일 재난안전대책 본부 산하에 보건 인력을 제외한 동구청 전 부서를 대상으로 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보건소 감염병 주무관이 전담팀 운영과 관련 지침을 설명하고 보호복 착용, 손씻기 방법 등 감염병 예방수칙을 시연했다.

자가격리자 1:1 전담 공무원은 ▲격리 종료일까지 하루 2회(오전, 오후) 전화 및 문자 모니터링(격리 이행 여부 및 증상 체크) ▲주요 증상(기침 등 호흡기 증상이나 발열) 발생 시 즉시 동구보건소 콜센터로 전화, 검사받도록 안내 ▲격리 미이행시 중부경찰서 통한 소재 파악 등 조치 ▲생필품 지원 등 역할을 수행한다.

구 관계자는 “동구 관내에서의 신종 코로나 확진을 막기 위해 과도하다고 느껴질 정도의 철저한 대응을 벌일 것" 이라며 "이번 교육을 바탕으로 관내 상황 발생 시 즉시 현장 투입으로 지역 사회 확산 방지를 총력을 다해 막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