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택해준 지역주민과의 소통을 통해서 약속을 지키는 것이 정치다”

[경기eTV뉴스] ‘화성시지역언론연합회(이하 화지연) 공동취재단’은 오는 4월 15일 제21대 국회의원 선거에 출마한 화성시 예비후보들에 대한 인터뷰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화지연 인터뷰는 화성시 유권자들에게 예비후보들의 생각과 의견을 전달하고, 유권자들의 정확하고 올바른 판단을 끌어내기 위한 절차입니다.

이에 생생인터뷰로 진행하는 것이 마땅하나 화성시 예비후보 등록수가 많은 관계로 서면으로 질의응답을 진행했습니다. 이후 경선을 거친 공천후보들에 대한 인터뷰는 생생인터뷰로 진행할 예정이며, 많은 관심과 격려 바랍니다.

‘화지연 공동취재단’은 경기eTV뉴스, 경인통신, 쿠키뉴스, 화성뉴스, 화성저널, 화성타임즈입니다.

금종례(미래통합당, 화성갑) 예비후보 “선택해준 지역주민과의 소통을 통해서 약속을 지키는 것이 정치다”

■ 제21대 국회의원 선거에 출마하게 된 동기는.

男다른 열정과 추진력 뼈 속까지 화성사람 ‘진짜일꾼’ 미래통합당 화성시갑 예비후보 금종례.

나는 오늘 대한민국의 미래를 열어갈 깨끗하고 정직한 국회의원 예비후보로서 화성시갑 주민여러분의 잃어버린 꿈과 희망을 되찾기 위해 나의 모든 것을 바치겠다는 결연한 마음으로 제21대 국회의원선거 화성갑에 출마하게 되었다.

오랜 정치경험을 통해 얻은 know-how와 의정활동 중에서도 교육과 경제 분야에 전문성을 바탕으로 대한민국을 그리고 화성시갑 지역주민의 지금의 모습보다 더욱 발전시키고자 나 금종례는 예비후보 등록을 마치고 출마의 변을 여러분께 알리고자 한다.

■ 4.15총선에서 내세울 대표 공약 3가지는 무엇이며, 왜 그렇게 생각하는가.

첫 번째는 미래를 위한 투자 교육도시 건설이다. 화성시는 평균연령이 36.9세로서 전국평균연령 42.6세, 경기도 40.8세보다 젊은 도시다. 문재인 정부의 오락가락하는 교육정책을 바로잡고 현재 공공정책대학원에서 젊은 학생들을 가르치는 겸임교수로서 아이를 키운 엄마로서 누구보다도 교육에 전문가라고 생각한다. 물론 국회의원 한 사람의 힘으로는 어렵지만 21대 총선을 통해서 과반수의석을 지켜내고 정당의 존재이유인 집권 여당이 되어 百年之大計의 흔들리지 않는 교육정책을 만들겠다. 교육은 미래를 위한 투자다.

이에 소프트웨어 선도학교 교육인프라와 체계적인 소프트웨어 교육과정 적극추진하겠다. 그리고 SW 중심학교인 대학교 소프트웨어학과와 MOU체결을 통해 다양한 교육시도로 학생들의 역량개발에 힘쓰겠다.

또한 엄마 맘 케어센터 확충으로 태교부터 육아, 보육, 교육, 일-가정 양립을 위한 환경조성 하겠다. 이는 미래형 보육, 교육 플랫홈을 구축 사각지대 아이들과 워킹맘, 전업맘 모두에게 도움을 주는 저출산 정책이며 보육, 교육 정책은 물론 여성일자리 정책이고 정부 각 부처에 분산된 출산 , 보육, 교육 돌봄 서비스를 통합하여 융. 복합 One-stop으로 제공할 것이다.

기타 시간제 보육서비스 확대실시 및 홈 케어 1:1 추진, 엄 마맘 Helper양성, 노. 사. 정 협력을 통해 엄마 맘 케어센터 설치 확대 등을 추진하겠다.

두 번째는 시장주도형 경제도시 건설이다. 화성시갑 서부지역은 중소기업이 경기도내에서도 가장 많은 클러스터와 지역이다. 뿌리산업인 제조업을 활성화시키고 R&D 지원에 아낌없는 투자를 통해서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이요 일자리창출에도 크게 기여하겠다.

문재인 정부의 실패한 소득주도성장 이 아닌 國歌와 정부주도 경쟁력에서 민(民)과 시장주도 경쟁력으로 살기 좋은 화성서부지역 경제도시로 만들겠다. 주민여러분도 잘 알다시피 나 금종례는 제8대 경기도의회 여성 최초로 경제과학기술위원장을 역임하면서 일자리 기업환경 개선에 최선을 다했으며 「경기도 기업규제 신고센터 설치 조례안」을 대표 발의(2014년 2월 24일)했다. 규제가 풀리면 새로운 기회가 열린다. 예컨대 기업하기 좋은 도로개선에도 일익을 감당한 결과 화성시 서부지역 (사)화성중앙기업인회를 통해서 많은 기업애로사항과 민원을 해결해준 사례도 많이 있었음을 보람 있게 생각한다. 교육경제 전문가로서 도시경쟁력을 높이도록 이 한 몸 바치려고 4.15 총선에 출마하게 되었음을 재삼 말한다.

세 번째는 국지도 82호선 화성·우정·향남 도로 확장공사 조기착공이다. 이는 교통지, 정체해소 및 간선기능 확보를 위하여 기존 2차선을 4차선으로 확장하는 사업으로서 원활한 교통 소통과 지역주민 및 기업체불만을 해소하며 기반시설 구축을 통한 균형적인 지역 개발을 유도한다. 주변간선망과의 연계로 이동성 및 접근성을 동시에 확보하는 효과도 있다.

■ 금종례 예비후보가 다른 후보들보다 자신 있게 내세울 수 있는 강점은 무엇인가.

정치소비자주권시대 국민이 우선인 정치, 뼈 속까지 화성사람, 경륜, 깨끗함이다.

나는 화성에서 태어나 한 번도 고향을 떠나지 않고 석천초 19회, 삼괴중 20회, 삼괴고 14회를 졸업하고 60년이 넘도록 살고 있으며 여러분이 나를 키워주셔서 30대에 젊은 여성이 대한민국 중심 경기도의원에 두 번이나 당선시켜주었다. 이제 저는 화성의 딸로 키워준 은혜를 잊지 않고 주민 한 분 한 분을 소중히 여겼으며 존중했다. 이제 큰 뜻을 품고 21대 국회의원에 출마하게 되어 사명감과 막중한 책임을 느낀다.

금종례가 생각하는 정치는 국민을 존경하고 소중히 여기는 일이라고 생각한다. 뿐만 아니라 선택해준 지역주민과의 소통을 통해서 약속을 지키는 것이 정치다.

지역주민이 원하는 것 꼭 필요한 숙원사업이라면 목숨 걸고 반드시 이뤄내는 추진력이 금종례에게는 있다. 그 약속을 지키는 국회의원 후보가 바로 나 금종례다.

■ 4.15총선에 임하는 각오가 궁금하다.

금번 4.15총선은 문재인 정권3년을 심판하고 국민의 삶이 지쳐있는 현실을 회복해야하는 절대 절명의 총선이자 헌정질서와 한강의 기적을 무참히도 무너뜨린 총체적 경제파탄지경에 주범인 문재인 정부를 현명한 투표를 통해서 미래통합당이 과반수의석을 차지 할 수 있도록 결연한 마음으로 반드시 필승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 화성갑지역구의 가장 시급한 현안은 무엇이며,어떤 해결방안을 생각하는가.

화성시 서부지역은 향후 상주계획 인구가 약 30만 명 이상으로 예측하고 있으며, 각종 대규 모 프로젝트 사업으로 광역교통수요가 급증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개발사업에 따른 광역 교통인프라가 구축되어있지 않아 동·서간 지역발전 균형이 이루어지지 않고 있다. 이에 서부지역 주민들의 대중 교통이용 불편으로 조속한 광역교통인프라 구축이 매우 절실한 현실이다.

■ 수원군공항 화성이전문제에 대한 의견과 해법이 있다면.

화성시갑 Hot Issue인 수원군공항이전 주민과 함께 반드시 막아내겠다. 정치적 포플리즘에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담보로 할 수 없다. 수원군공항이전은 국가적 정책이 결코 아닌 못된 정치인의 발상에서 비롯된 것이기 때문에 반드시 막아내야 하는 것은 국회의원의 책무다. 그 이유는 여러분도 잘 알다시피 이미 화성갑지역은 55년간의 고통과 아픔이 아직도 치유되지 않은 곳이다. 우리가 해야 할 일은 용서와 화해를 통해서 치유의 미래를 여는 그래서 화성시의 서해안은 수도권 2.500만의 힐링 도시로 혁신해야 되기 때문이다.

그래서 상처가 회복된 곳에 저녁이 있는 풍요로운 삶으로 대한민국 세계가 주목하는 가장 살기 좋은 미래 도시로 화성시갑 주민여러분과 함께 만들겠다.

■ 끝으로 화성갑지역 주민들에게 인사말을 해 달라.

존경하고 사랑하는 화성서부지역 주민여러분!

화성시갑 국회의원예비후보 참신하고 경륜을 갖춘 男다른 열정으로 검증된 뼈 속까지 화성 사람 진짜일꾼 금종례입니다. 국가살림 못지않게 중요한 지방 살림을 할 수 있도록 제6대. 8대 재선 경기도의원으로 뽑아주신 은혜 잊지 않고 있으며 경기도의회 최초 여성의원으로써 제8대 경제과학기술위원장을 역임하면서 기업애로사항은 물론 최고의 복지인 일자리창출에 최선을 다 할 수 있었던 것은 저를 믿고 진짜 화성의 딸로 키워주신 은혜였습니다. 이제 그 동안의 경험을 살려 더 큰 정치 국회의원이 되어 낙후된 화성서부지역 내 고장 화성서부지 역을 교육경제도시로 만들겠습니다. 끝까지 응원해주시고 지켜봐주십시오. 감사합니다.

■ 약 력

현)대통령직속 민주평통자문위원

현)미래통합당 경기도당부위원장⦁대변인

전)6⦁8대 경기도의원

전)8대 경기도의회 경제과학기술위원장

전)법무부 범죄예방위원

전)여의도연구원 정책자문위원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