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 소비 활성화 추진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

[경기eTV뉴스] 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2월 21일 의정부세무서, 의정부시화원연합회, 농협중앙회의정부시지부, 의정부농업협동조합, 의정부시주민자치위원회, 의정부시통장협의회와 코로나19 여파에 따른 화훼경기 침체에 대응하기 위해 꽃 소비 활성화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민·관의 협력을 통한 화훼경기 침체를 함께 극복하자고 결의했다.

의정부시, 꽃 소비 활성화 추진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
의정부시, 꽃 소비 활성화 추진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

최근 코로나19 감염증 확산으로 인하여 졸업식을 비롯한 각종 기념식이 취소됨에 따라 직격탄을 맞은 화훼농가가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는 가운데, 의정부시는 이러한 농가의 어려움을 함께 극복하기 위해 다양한 대책을 수립해 시행할 예정이다.

우선, 시는 ‘사무실 꽃 생활화’를 추진해 각 부서 사무실에 화분 비치를 독려함으로써 위축된 화훼 소비 활성화를 통해 사무실환경 개선과 직원들의 심리적인 활력까지 증진시킨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소속 직원들과 시민을 대상으로 ‘1인 1꽃병 가꾸기’ 캠페인 진행, 꽃 소비 활성화 분위기를 조성하여 경기 침체로 고통 받는 화훼농가에 도움을 주는 동시에 시가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The G&B 프로젝트’와 연계한 화훼농가의 소득 창출방안도 강구할 계획이다.

또한, 내달 초 의정부시화원연합회 회원들이 직접 참여하는 ‘꽃 소비 촉진 직거래 행사’를 개최하여 시민들에게 다양한 꽃과 식물을 저렴하게 판매하며 소비 활성화를 극대화 시킬 예정이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코로나19 감염증 확산으로 경기침체가 장기화 될 조짐이 나타나 시가 적극적인 대책을 세우는 것이 필요한 상황이다”라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고통 받는 화훼농가에 조금이라도 응원과 힘이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