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 헌혈자 지원 ‘지역화폐 하머니카드’ 전달
상태바
하남, 헌혈자 지원 ‘지역화폐 하머니카드’ 전달
  • 권오규 기자
  • 승인 2020.02.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남시 코로나19의 여파로 혈액부족 사태 극복을 위하여 헌혈자 지원 지역화폐 500장(5백만원) 전달

[경기eTV뉴스] 하남시는 17일 대한적십자사 서울남부혈액원 헌혈의집 하남센터(신장로 133(덕풍동))에 헌혈 장려를 위한 헌혈자 지원 ‘지역화폐 하머니카드’ 500장(5백만 원)을 전달했다.

하남, 헌혈자 지원 ‘지역화폐 하머니카드’ 전달
하남, 헌혈자 지원 ‘지역화폐 하머니카드’ 전달

이번 ‘하머니카드’ 전달은 최근 방학 시즌과 코로나19 여파로 단체헌혈 감소와 감염에 대한 불안감으로 외부활동 자체가 줄어들어 헌혈하는 사람들이 급감하는 등 혈액 수급 비상상황이 발생한 데 따른 조치이다.

지난해 하남시는 경기도 최초로 ‘헌혈 장려 및 지원 조례’를 개정하여 지역화폐 5백만 원을 지원하게 됐으며, 올해는 5백만 원을 더 증액한 1천만 원을 지원할 예정으로 전혈자에 대해 1회 1만원상당을 지원하게 된다.

헌혈의집 하남센터를 방문한 김상호 하남시장은 “헌혈은 고귀한 사랑의 생명을 나누는 봉사”라며 “코로나19로 인해 헌혈나누기 인구가 감소하여 혈액이 부족하지만 우리가 함께 지혜를 모을 때”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에 전달된 하머니카드가 부족한 혈액 수급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시민이 건강한 행복도시 하남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하머니카드’ 전달로 시민의 헌혈 참여 활성화, 혈액 수급 안정화는 물론,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