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eTV뉴스] 고양시의회(의장 이윤승) 의원 연구단체인 ‘도시브랜드연구회’가 고양시 도시브랜드 발굴을 위한 연구 활동의 폭을 넓혀가고 있다.

도시브랜드연구회는 지난 2월 14일 서울시 도시브랜드담당관을 방문하여 서울시 도시브랜드 정책 및 브랜딩 전략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방문은 과 단위의 도시브랜드 관련 조직을 운영하고 있는 서울시의 도시브랜드 관련 우수사례 벤치마킹을 통해 고양시에 적용 가능한 도시브랜드 전략 및 사례 등을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연구회 회장인 송규근 의원을 비롯해 김운남, 김해련, 양훈, 윤용석, 조현숙, 정연우 의원 등이 참석했다.

도시브랜드연구회 의원들은 먼저 김동경 서울시 도시브랜드담당관으로부터 서울시 도시브랜드 선정 과정, 도시브랜드 개발 전략 및 브랜딩 추진 현황 등에 대해 설명을 들었으며, 특히 서울시 도시브랜드인 ‘아이서울유(I·SEOUL·U)’가 국내를 넘어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하기 위한 서울시의 다양한 전략과 노력 등에 주목했다. 이후 질의응답 시간을 갖고 도시를 대표하는 도시브랜드 발굴 전략에 대해 논의했다.

연구회 송규근 회장은“ 도시를 대표하는 이미지를 만들고자 전 세계적으로 도시브랜드 작업이 활발히 진행 중”이라며 “장기적인 접근과 세밀한 계획을 바탕으로 고양시가 가지고 있는 이미지와 가치를 제대로 살리는 도시브랜드 연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