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eTV뉴스] 의왕시(시장 김상돈) 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여성의 취업지원을 위한 집단상담 프로그램 ‘희망 JOB GO! 새일 JOB GO!’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집단상담 프로그램은 취업 자신감을 회복하는 기본과정 5일간(20시간) 14회, 실제 취업준비를 지원하는 심화과정 3일간(12시간) 4회 등 11월까지 총18회를 운영하며, 이달 24일 1회차 기본과정 교육을 시작한다.

고용보험에 미가입된 여성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고, 수료자에게는 구직활동 인정확인서 발급, 이력서 사진촬영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에 운영되는 프로그램은 취업에 대한 두려움과 자신감 결여, 정보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력단절여성에게 심리유형검사를 통해 적합한 직업을 찾을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이력서·자기소개서 작성법, 이미지 메이킹, 모의면접 등 구직에 필요한 기술을 교육하여 취업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지난해 수료자 224명 가운데 144명이 취업에 성공한 바 있다.

수료 후에는 온라인을 통해 참여자의 취업을 위한 실시간 개별상담과 취업정보를 지원하며, 직업교육훈련 연계, 새일여성인턴 우선지원, 고용유지를 위한 사후관리 프로그램 참여 등 맞춤형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지원한다.

노은래 일자리과장은 “경력단절여성에게 취업 자신감을 불어넣어 사회에 당당히 일하는 여성으로 우뚝 설 수 있는 기회가 될 이번 프로그램에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프로그램 참여와 취업에 대해 궁금한 사항은 의왕시 일자리과 여성새로일하기센터(☎031-345-2687~8)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