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병택 시장, 지역사회 전파 방지위해 총력

[경기eTV뉴스] 시흥시(시장 임병택)에서 2월 9일 25번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진자가 발생과 관련, 임병택 시흥시장은 오후 3시 시청 글로벌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25번째 확진자 감염 경과와 조치 상황에 대해 밝혔다.

25번째 환자는 시흥시 매화동에 거주하는 73세 여자로 한국인이다.

확진자는 판정을 받은 즉시 분당서울대병원으로 이송하여 격리해 치료 중이며, 함께 생활한 아들부부는 경기도 소재 의료원으로 격리 조치해 검사 중이다.

확진자의 아들부부는 지난해 11월 17일부터 2020년 1월 31일까지 개인사업차 중국 광둥성을 방문했고, 지난 1월 31일 귀국했다.

확진자는 아들부부와 함께 생활하다 지난 6일 저녁부터 오한 증상이 있어 2월 7일 시흥시 선별진료소를 방문해 진료를 받았으며 8일 다시 방문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검사를 실시했다. 이후 9일 오전 경기도보건환경연구원 검사 결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양성으로 확진 판정 받았다.

중국을 다녀온 아들 부부에 대한 코로나바이러스 검사 결과는 9일 저녁에 나올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현재 시흥시는 질병관리본부 즉각대응팀, 경기도 역학조사관 및 감염병지원단과 함께 이동경로 및 접촉자 확인 등 역학조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긴급 방역 소독팀은 확진자 자택과 인근 경유지를 방역 소독했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이미 구성돼 활동하고 있는 시흥시 재난안전대책본부를 중심으로 대응 매뉴얼에 따라 철저한 방역, 소독 및 지역사회 전파 방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추가 확인되는 상황에 대해서는 공식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시민들게 빠르고 정확하게 공개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