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내 493개소 어린이집·유치원 방역 및 개인택시 1865대 방역
방역마스크 44만개와 손세정제 1300개 배부, 감염 전파 우려자 전수조사

[경기eTV뉴스] 안양시는 1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대응 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열고 주말 동안 관내 모든 어린이집과 유치원에 대해 방역을 실시하기로 했다.

안양시는 이날 회의에서 7번 확진자와 접촉한 석수동 자연어린이집 보육교사가 음성판정을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시민 안전을 위해 추가 조치에 전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안양시는 관내 493개소의 어린이집과 유치원에 5개 업체의 97명을 투입해서 2일 오전 9시부터 방역을 실시한다.

국공립 및 민간어린이집은 2일 중에 방역을 모두 완료하고 가정어린이집은 어린이집이 개원하기 전인 3일 오전 9시 이전까지 모두 방역을 마치겠다는 계획이다.

또한 1일부터 오는 4일까지 대중교통인 관내 개인택시차량 1865대에 대해서도 방역을 실시하는 한편, 방역마스크 44만개와 손세정제 1300개를 시·구청과 동행정복지센터 등에 배포하고 있다.

안양시는 이밖에도 감염병 우려가 높은 발병국의 국민이 종사하는 식당 종사자 및 기업체 근로자, 요양원 간병인, 관광객 그리고 중국을 거쳐 한국을 방문하는 외국인 등에 대하여 전수 조사하여 감염병 예방에 대비하고 있다.

또한, 주민이 많이 모이고 있는 행정복지센터의 주민자치 프로그램 중에 일정 규모 이상의 주민이 참여하는 프로그램은 운영을 중지하기로 결정했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안양시는 감염병 예방을 위해 특단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니 시민 여러분께서는 시를 믿고 안심하시고 생활하시길 바란다”며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예방 행동수칙을 꼭 지켜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