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eTV뉴스] 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20일 현안사업 추진에 따른 부족한 재원 확보를 위해 경기도의원과 정책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는 황범순 의정부시 부시장과 김원기 경기도의회 부의장, 최경자 도의원, 권재형 도의원, 김희정 기획예산과장이 참석하여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 확보 방안을 집중 논의했다. 특별조정교부금은 시·군의 지역개발사업과 시책 등 특정한 재정수요에 충당하기 위한 교부금으로 경기도에서 배분하고 있다.

지난 1월 1일 제33대 의정부시 부시장으로 취임한 황범순 부시장은 이날 간담회가 의정부 지역 경기도의원과 처음으로 상견례 하는 자리였다. 황범순 부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의정부시 현안사업 추진을 위해 경기도 관련부서와 중앙부처를 수시로 방문하여 협의하는 등 어떠한 역할도 마다하지 않겠다”고 밝히며, 재원 문제에 대해서는 “경기도의 전폭적인 재정 지원을 요청 드린다”고 협조를 구했다.

이에 김원기 경기도의회 부의장은 “의정부시 현안사업 추진을 위해 의정부 지역 도의원이 합심해서 특별조정교부금을 최대한 확보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답했다.

최경자 도의원은 “주민들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 실질적으로 주민들을 위한 사업예산을 확보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권재형 도의원은 “특별조정교부금 확보를 위해 더욱 신경 쓰도록 하겠다. 시에서도 이에 대응할 추경예산을 확보해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