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모피협회, ‘제6회 케이-퍼 디자인 콘테스트’ 성황리에 열려
상태바
한국모피협회, ‘제6회 케이-퍼 디자인 콘테스트’ 성황리에 열려
  • 권오규 기자
  • 승인 2020.0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일 쉐라톤 서울 팔레스 강남 호텔서 결선 무대 후끈

[경기eTV뉴스] 한국모피협회(KFF·이사장 김혁주)가 주최한 ‘제6회 케이-퍼 디자인 콘테스트’가 1월 14일 쉐라톤 서울 팔레스 강남 호텔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동서대학교의 곽나경 학생, '알파걸' 작품 영예의 대상 수상
동서대학교의 곽나경 학생, '알파걸' 작품 영예의 대상 수상 ⓒ 경기eTV뉴스

오후 6시 쉐라톤 서울 팔레스 강남 호텔 1층 로얄볼룸에서 열린 ‘제6회 케이-퍼(K-FUR) 디자인 콘테스트’는 국내 모피산업 발전과 젊은 층의 모피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지난 2014년 처음 마련돼 6회째 이어지고 있다.

한국모피협회 김혁주 이사장이 격려사를 하고있다.
한국모피협회 김혁주 이사장이 격려사를 하고있다. ⓒ 경기eTV뉴스

한국모피협회 김혁주 이사장은 “케이-퍼 콘테스트를 통해서 꿈나무들을 발굴해 모피 산업의 중추적인 역할을 할 수 있는 인재를 발굴하는 의미있는 행사다. 이번 행사를 통해 금년 뿐만 아니라 내년, 후년에도 계속해서 모피가 하나의 산업으로 자리잡고 지속될 수 있도록 많은 격려를 바란다”고 말했다.

동서대학교 곽나경 학생의 '알파걸' 작품 패션쇼 모습 ⓒ 경기eTV뉴스
동서대학교 곽나경 학생의 '알파걸' 작품 패션쇼 모습 ⓒ 경기eTV뉴스

결선 무대에는 치열한 경쟁을 뚫고 예선을 통과한 8개의 모피 디자인이 패션쇼를 통해 최종 심사를 받았다.

동서대학교의 곽나경 학생의 '알파걸' 작품이 영예의 대상을 차지하였으며 금상, 은상, 동상 각 1명과 장려상 4명 선정되었다.

금상 시상 모습 ⓒ 경기eTV뉴스
금상 시상 모습 ⓒ 경기eTV뉴스

‘제6회 케이-퍼 디자인 콘테스트’ 이정순 심사위원장(충남대학교 의류학과 교수)은 수상작품들은 점점 창의적이고 과감한 디자인을 구현하면서 굉장히 모피디자인의 무한한 가능성을 엿볼 수 있었다. 특히 올해는 밍크, 폭스, 라쿤 등 다양한 털을 사용해서 기존의 모피하면 생각했던 고정관념을 깰 수 있는 형태를 접목한 모피디자인이 인기를 끌었다. 이런 디자인의 발전은 향후 대한민국의 패션산업뿐만 아니라 모피산업도 큰 발전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가 된다고 심사평을 밝혔다.

은상 시상 모습 ⓒ 경기eTV뉴스
은상 시상 모습 ⓒ 경기eTV뉴스

대상, 금상, 은상, 동상 수상자에게는 콘테스트 후원사인 사가 퍼(Saga Furs, 핀란드), 코펜하겐 퍼(Kopenhagen Fur, 덴마크) 디자인센터와 카스토리아 퍼(Kastoria Fur, 그리스) 서머스쿨 연수의 기회가 주어진다.

동상 시상 모습 ⓒ 경기eTV뉴스
동상 시상 모습 ⓒ 경기eTV뉴스

또한 수상자 전원에게는 국제모피협회 진행 영디자이너 지원 프로그램 참여 기회 부여, 한국모피협회 소속 회원사 연수 및 취업 기회 부여 등의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제6회 케이-퍼 디자인 콘테스트’ 패션쇼 ⓒ 경기eTV뉴스
‘제6회 케이-퍼 디자인 콘테스트’ 패션쇼 ⓒ 경기eTV뉴스

이번 작품 주제는 모피를 소재로 한 자유 창작물로 제한이 없고, 의상 전체가 모피로 이뤄진 창작물(Full Fur Category)과 모피와 패브릭을 접목한 자유 창작물(Combination Fur Category) 등 2개 부문에 걸쳐 모집했다.

‘제6회 케이-퍼 디자인 콘테스트’ 수상자 기념촬영 ⓒ 경기eTV뉴스
‘제6회 케이-퍼 디자인 콘테스트’ 수상자 기념촬영 ⓒ 경기eTV뉴스

예선 합격 후 9~11월 실물 제작 기간을 거쳐 결선 무대에 오르는 패션쇼 의상은 한국모피협회 회원사들의 협조로 제작됐다.

'제6회 케이-퍼 디자인 콘테스트'에는 대학원 및 패션스쿨 재학·휴학생 또는 졸업한지 4년 이내의 신진 디자이너를 대상으로 지난 3월 초부터 4월 말까지 약 두 달간 150여개 작품이 응모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