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안치매안심센터 종교시설 잇따라 방문해 치매예방교육

[경기eTV뉴스] 안양시가 지난해 만안과 동안치매안심센터를 개소한 가운데 올해 치매예방사업에 보다 적극적으로 나선다.

만안치매안심센터는 일요일인 지난 12일 관악성당을 찾아 치매예방교육을 실시했다. 겨울철 노년층을 대상으로 한 ‘찾아가는 치매예방 사업’의 일환으로 지난해 명학성당에 이어 두 번째다.

관악성당을 방문한 치매안심센터 관계자들은 신도 120여명을 대상으로 음악을 활용한 치매예방체조를 진행했다.

또한 ▲운동·식사·독서의 중요성, ▲절주·금연·뇌손상 예방의 필요성, ▲건강검진·소통·치매조기발견과 관리 등 일상 속 작은 노력이 치매를 예방할 수 있음을 강조했다.

무엇보다 치매는 예방과 조기발견이 중요한 질환으로 매년 치매안심센터를 통해 치매선별검진을 꼭 받을 것도 전했다.

이와 함께 치매안심센터에서 진행하고 있는 ▲조기검진사업, ▲예방사업, ▲등록 관리사업, ▲쉼터 및 인지강화교실 등을 말씀드리고 치매안심센터에서 제공하는 조호물품 및 치매치료비 등 서비스도 안내했다.

만안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 “치매 걱정 없는 행복도시 안양’을 위해 주민에게 다가가는 밀착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며, 기타 자세한 내용이나 문의 사항은 만안치매안심센터 031-8045-3161, 6814번으로 문의하면 친절히 안내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동안치매안심센터는 경로당을 대상으로 치매예방교육을 실시하는 가운데 올해 종교시설에 대해서도 찾아가는 치매예방사업을 전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