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인구정책 시민토론회 개최
상태바
여주시 인구정책 시민토론회 개최
  • 권오규 기자
  • 승인 2019.1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eTV뉴스] 여주시가 12월 11일 “모든 세대가 함께 행복한 여주 만들기”라는 주제로 인구정책 시민토론회에서 나온 제안 중에 한 문구이다.

인구정책 토론회 개최
인구정책 토론회 개최

수도권 내 지방소멸도시로 진입된 여주시가 인구정책에 관하여 참신한 시민의견을 들어보고자 한국콜마 여주아카데미연수원에서 시민들로 구성된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개최한 시민토론회는 청년정책과 여성정책이란 주제를 사전 선정해 신청을 받고 현장 접수 등을 통해 20대 초반 청년부터 70대 어르신까지, 각계각층 70여명의 시민들이 참여하여 3시간 동안 전문 퍼실리테이터의 진행과 함께 열띤 토론을 펼쳤다.

이날 여성정책 토론과정에서는 여성 경력단절 줄이기, 육아 친화 환경 조성, 다문화 여성과 함께 하는 마을, 공공산후조리원 확충 등 다양한 의견이 도출됐으며, 청년정책 토론과정에서는 청년이 즐길 수 있는 문화 만들기, 청년 창업 및 일자리 창출 방안, 청년 주거 공간 확충, 청년수당 연령 확대, 소득구분이 없는 자금 지원 등 그 동안 지원된 정부 시책의 사각지대에 놓인 시책이 주로 논의됐다.

또한 선정된 주제이외에도 인구정책과 관련해 시민들이 주거 및 노인 문제 등에 대해서도 의견을 제시해 그 동안 인구정책에 관해 시민의 관심이 많이 있었다는 것 짐작케했다.

이날 토론회 진행에 앞서 이항진 여주시장은 인근 시군과의 인구 통계를 설명하고 무조건적 인구가 증가가 중요한 것이 아니고 어떻게 하면 사람이 살기 좋은 도시를 꾸밀 것인가에 중점을 맞춰서 추진해야 할 것 이라고 제안했다.

아울러 이러한 인구 정책은 지방자치단체에서부터 선행 되고 정부가 뒷받침 해주어야 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번 토론회를 계기로 여주시는 이번 토의된 주제이외에도 실질적인 사람이 살기 좋은 여주 만들기를 위한 주제를 선정 시민이 참여하는 인구정책 토론회를 개최할 계획이며 시민이 참여하는 각계 각층의 의견을 받는 인구정책 창구를 일원화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