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소재 초·중학교 재학 중인 학생 가족 공개 모집 등 200여명 선발
비영리민간단체 ‘꿈꾸는 다락방’ 주관·서울시 후원으로 가족단위 평화·통일 체험
11.18(월)부터 열흘 간 온라인 통해 접수, 11.29(금) 추첨 명단 발표
참가비 1인당 5천원, 참여자 명의로 북한이탈주민정착지원단체에 기부 예정

[경기eTV뉴스] 서울시와 비영리민간단체 꿈꾸는 다락방이 서울 소재 초·중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가족 200여명을 대상으로 강원도 정선 소재 행복휴양림&아우라지글램핑장에서 평화·통일 가족캠프를 개최한다.

꿈꾸는 다락방 주관, 서울시 후원으로 올 해 처음 가족단위 평화·통일 교육프로그램이 마련되는 것으로 오는 12.7(토)~8(일), 14(토)~15(일) 2회에 걸쳐 1박2일로 진행된다.

이번 캠프는 평화·통일에 대한 세대 간 인식 격차를 해소하고 공감대 형성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만큼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활동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연극배우와 함께 하는 ‘평화연극’, 유튜브 제작자와 함께 만드는 ‘우리가족 평화유튜브’, 한식전문가가 참여하는 ‘통일비빔밥 경연대회’ 등 가족간 소통·공감 할 수 있는 참여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놀이체험을 통한 평화·통일 학습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보드게임 전문가와 함께 하는 ‘통일보드게임 메이커톤’, 캐릭터작가와 함께 그리는 ‘통일을 그리다’ 등도 진행된다.

캠프파이어와 평화음악회, 둘레길 산책과 전통놀이 체험도 마련되어 온 가족이 함께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참여대상은 서울 소재 초·중학교 재학 중인 (또는 동등연령) 학생 및 가족으로, 직계존비속 및 4촌 이내 가족을 포함해 가족 당 최대 6명까지 참여 가능하다.

할아버지, 할머니에서부터 손자가 함께하는 3세대 가족과 다둥이 가족은 우선 선발하며, 북한이탈주민 가족도 초청할 계획이다.

참가비는 1인당 5천원으로, 캠프 종료 후 참여자 명의로 북한이탈주민정착지원단체에 기부할 예정이다.

참가신청은 11.18(월)부터 11.28(목)까지 열흘 간 꿈꾸는 다락방 홈페이지(http://www.kkumda.co.kr/)를 통해 진행되며, 무작위 전산추첨을 통한 선발가족 명단을 11.29(금) 공개할 예정이다.

참가 신청 관련 자세한 사항은 카카오톡 오픈채팅방 ‘2019 평화통일’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황방열 남북협력추진단장은 “남북관계, 통일에 대한 세대간 갈등 양상이 지속되고 있는 만큼, 다양한 생각을 가진 세대가 함께 모여 자유롭게 의견을 나눌 수 있는 기회가 필요하다”며 “이번 캠프를 통해 온 가족이 함께 평화와 통일에 대해 소통·공감할 수 있는 의미있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