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녀노소 누구나 함께 즐기고 참여로 경쟁이 아닌 화합 ! 승부가 아닌 축제의 한마당

[경기eTV뉴스] 은평구 태권도인의 화합의 장이 될 제15회 은평구청장기 한마당 태권도대회가 오는 12월 15일 은평구민 체육센터 대체육관에서 개최된다.

은평구태권도협회(회장 황소선)가 주최·주관하고 은평구청, 은평구체육회, 서울시태권도협회.경기eTV뉴스가 후원한 이번 대회는 올해 개최 되었던 100주년전국체전에서 느꼈던 뜨거운 감동의 물결을 다시 한 번 재연할 예정이다.

이번 대회는 외부 지역 태권도장 참가로 선수 및 임원 등 1,500여 명이 참여하며 경기방식은 공인품새 – 개인전 우수부(유급자+유품단) 선수부, 단체전(3인) 태권체조, 스피드발차기(개인전, 5인 단체전)으로 나눠 진행되며 초등부, 중등부, 고등부, 대학·일반부등이 있다.

개회식은 오는 15일 오전 11시 은평구민 체육센터 대체육관 에서 열리며, 국회의원, 시의원,구의원, 25개구 협회관계자 등 다수의 내빈이 참석하여 행사를 빛낼 예정이다.

태권도는 남녀노소 누구나 함께 즐길 수 있는 맨몸 스포츠이며 요즘은 자라나는 아이들의 교육수단, 청소년들에게는 건전한 가치관과 애국심을 심어줄 수 있는 교육 효과까지 나타나고 있다.

이번 대회는 외부 지역 태권도장 참가로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한편 우수 체육시설 홍보 효과도 가져오는 등 스포츠마케팅 효과가 기대된다.

황소선 협회장은 "대회를 개최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하며, 예와 의를 소중히 하는 태권도 정신에 입각해 그동안 쌓은 기량을 맘껏 발휘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