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3차례 걸쳐, 중국인 3,700명, 한국인 800명 등 총 4,500여 명 참가

[경기eTV뉴스] 인천관광공사(사장 민민홍)는 국내에서 개최되는 한중문화교류 행사 가운데 역대 최대 규모인 ‘한중 광장무축제’를 인천 송도에서 성공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중국인 3,700명, 한국인 800명 등 총 4,500명이 참여하여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하는 이번 광장무 축제는 10월 31일과 11월 1일 양일간 인천 글로벌캠퍼스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으며, 오는 11월 16일 인천대학교에서 마지막 한차례 개최를 앞두고 있다.

인천관광공사와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가 진행한 광장무 축제에는 중국 84개 팀이 참여해 그동안 갈고닦은 광장무를 선보였으며 윷놀이, 제기차기, 한복 체험 등 흥미로운 한국 전통문화 체험 기회가 제공되었다. 더불어 인천관광 홍보부스 운영을 통해 인천 관광매력 홍보가 이루어졌다.

또한, 아프리카돼지열병 확산 방지를 위해 차량 진입로 및 행사장 각 출입구에 방역매트를 설치하는 등 방역에도 총력을 기울여 행사참석자 및 여행 관계자의 만족도를 높였다.

행사에 참여한 중국 소유천하국제여행사 송용치앙 대표는 “중국 전역에서 한중 광장무 축제에 대한 관심이 높아 많은 인원이 참여하게 되었으며 신기시장, 월미도 등 주요 관광지를 둘러보는 일정을 포함하여 이번 행사에 참여한 고객들의 만족도가 높아 내년에도 한중 광장무 축제에 참여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인천관광공사 김태현 팀장은 “최근 들어 방한 중국시장이 회복세를 보이고 있어, 앞으로 카페리를 활용한 청소년·노인 실버 교류 등 다양한 교류행사를 적극적으로 유치하여 대규모 중국관광객들이 인천을 방문할 수 있도록 마케팅활동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