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새터마을 ‘도시재생 옥상 간담회’ 개최
상태바
광명시 새터마을 ‘도시재생 옥상 간담회’ 개최
  • 권오규 기자
  • 승인 2019.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 도시재생, 공간 확장을 통한 공유 경제를 그리다”
광명시 새터마을 ‘도시재생 옥상 간담회’ 개최
광명시 새터마을 ‘도시재생 옥상 간담회’ 개최

[경기eTV뉴스]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지난 28일 새터로 65-1에서 ‘새터마을 도시재생 옥상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지난 9월 새터마을 도시재생 현장지원센터 개소 시 새터 마을 주민협의체의 건의로 마련됐으며 ‘광명형 도시재생’을 위한 현장 민·관 소통을 위한 자리가 됐다.

‘광명 도시재생 공간 확장을 통한 공유경제를 그리다’를 주제로 열린 이날 간담회에는 박승원 광명시장, 새터마을 주민협의체 위원, 관계자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간담회에서는 박승원 광명시장과 주민협의체 위원들을 비롯하여 시청 도시재생과, 기후에너지과, 주택과, 도시농업과, 도시재생지원센터가 함께 참여하여 도시재생활성화를 위한 저층주거지 공간 활용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참석자들은 공유담장, 공유 커뮤니티, 공유 마을길, 공유 주차장, 공유 물품, 공유 자투리 공간, 공유 옥상 나눔을 통해 새터마을을 중심으로 현장 협치를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주민들은 “어린이․어르신 쉼터공원, 골목텃밭, 안전 통학길, 쿨 루프(Cool-roof), 파이프팜, 집수리 및 주거환경 개선 지원, 전신주 환경정비, 쓰레기 정류장, 경로당 마련 등”을 건의했다.

천병성 새터마을 주민협의체 회장은 “도시재생대학에서 주민의 참여가 중요하다고 배웠는데 이런 자리를 마련해주신 시장님께 감사드리고,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해주길 바란다”며 말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도시재생에 대해 열정을 가진 주민분들이 있어 든든하다”며 “앞으로도 많은 활동을 기대하며 옥상 도시재생이 새터마을의 상징으로 자리 잡아 전국적인 명소가 되길 바란다”며 응원했다.

광명시 도시재생 사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광명시 도시재생지원센터(02-2680-6062), 새터마을 도시재생 현장지원센터(02-2680-6950, 070-4161-9725~6)에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