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eTV뉴스] 최종현 경기도의회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이 2심 판결로 당선 무효형 위기에 놓인 이재명 경기도지사와 관련해 “(이 지사의) 좋은 정책들이 연속성을 가지고 추진돼 성공적으로 완수될 수 있도록 대법원도 현명한 판단을 해 주시길 바란다”고 대법원의 선처를 호소했다.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부위원장을 맡고 있는 최 의원은 사회복지와 장애인정책 전문가다. (사)수원시장애인복지단체연합회 회장, 수원시사회복지협의회 이사 등을 지냈고, 현재 수원시인권위원회 위원, 더불어민주당 전국장애인위원회 부위원장을 맡고 있다.

최 의원은 지난 16일 홍재언론인협회와 인터뷰하며 2심에서 당선무효형을 선고 받은 이재명 지사 관련 질문에 “이재명 지사는 무상교복, 청년배당, 공공산후조리원, 공공병원 CCTV설치처럼 도민한테 이로운 사업을 많이 하고 있다”면서 위와 같이 말했다.

특히 최 의원은 “도민을 위한 다양한 정책들이 중단되면 도민들이 막대한 피해를 볼 것으로 우려된다”면서 “(이 지사한테) 개인비리가 있다면 인정을 하겠지만 개인적인 비리가 연루된 것이 아니다”고 강조했다.

또한 “이 지사는 성남시장 할 때도 개인 비리는 하나도 없었다”면서 “선거 과정에서 불거진 발언 하나 때문에 도정 수행이 멎어서는 안 된다고 생각한다”고 역설했다.

앞서 수원고등법원 형사2부는 지난 9월 6일 이재명 지사에 대한 항소심 선고 공판에서 지난 해 TV선거방송토론회 때 ‘친형의 강제 입원에 관여한 바 없다’고 한 것에 대해 1심 무죄 선고 선고를 뒤집고 공직선거법상 허위사실공표라며 벌금 300만원을 선고했다.

다만 ‘친형 강제입원’ 사건과 관련된 직권남용권리행사방해와 ‘검사 사칭’, ‘대장동 개발업적 과장’ 등과 관련된 허위사실공표 혐의에 대해서는 1심과 같이 모두 무죄로 판단해 검찰의 항소를 기각했다.

한편, 2심 선고 이후 이 지사에 대한 대법원 선처를 바라는 탄원은 이국종 교수, 이재명 경기도교육감,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을 비롯해 각계각층에서 계속되고 있다. 18일에는 만화(웹툰) 작가 50명이 대법원에 탄원서를 제출하는 등 이 지사에 대한 탄원은 더욱 확산될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