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교육청 노동존중위원회 실무추진단 운영

[경기eTV뉴스]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올해 구성된 인천광역시교육청 노동존중위원회(이하 노동존중위원회)의 실질적 운영 방안 모색과 노사 간 소통을 통한 의제 발굴을 위해 10월부터 실무추진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올해 6월 첫 정기회를 개최한 노동존중위원회는 근로자위원, 공익위원, 사용자위원 등 총 18명으로 구성되어 민선 3기 도성훈 교육감의 공약사항인 ▲ 노사관계 안정을 위한 제도 및 정책에 관한 사항 ▲ 노사 간 협력증진 방안에 관한 사항 ▲ 노사관계 발전을 위한 노동 의식 개선에 관한 사항 등을 협의·자문하는 기능을 담당하며 정기회는 상반기와 하반기 연 2회 개최된다.

이번에 운영되는 실무추진단은 노동존중위원회 이학금 부위원장(전국여성노동조합인천지부장)을 단장으로 교원, 공무원, 교육공무직 노조 실무 대표와 인천시교육청 노사협력과 담당사무관 등으로 구성되었다.

실무추진단은 노동존중위원회 정기회에서 협의할 의제 발굴과 노사 및 노노 간 의견 교류·소통 창구로써의 역할을 하는데 노조별 단체교섭을 통해 이루어지는 사안 및 개별 노조에 국한된 현안 사항 등은 협의대상에서 제외된다.

공애순 노사협력과장은 “동반자적 노사문화 안착을 위하여 전국최초로 설치된 인천광역시교육청 노동존중위원회가 설치 취지에 부합하는 위원회로서의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교육현장의 다양한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