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SR, 철도 및 지역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화성시-㈜SR, 철도 및 지역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 권오규 기자
  • 승인 2019.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RT·GTX 성공적 운영 및 트램 기술자문 맞손
화성시-㈜SR, 철도 및 지역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화성시-㈜SR, 철도 및 지역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경기eTV뉴스] 화성시가 철도 및 지역 상생을 위해 수서발 고속철도 SRT 운영사인 ㈜SR과 손잡았다. 시는 9월 23일 오후 4시 30분 화성시 동탄출장소 대회의실에서 ㈜SR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시와 ㈜SR은 시민에게 안전하고 편리한 철도 서비스를 제공하는 동시에 다양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기 위한 상호 협력을 더 강화하기로 했다.

향후 ㈜SR이 동탄역을 기점으로 하는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A노선을 운영하고, 화성시는 동탄도시철도(트램) 사업이 계획되어 있는 만큼 이번 업무협약으로 철도를 통한 양 기관의 협력관계가 더욱 공고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주요 협약내용으로는 △에스알 인재개발원 등 운영시설 구축 행정 지원 및 협조 △화성시 문화축제 활성화를 위한 홍보 지원 및 여행상품 개발 △동탄도시철도(트램) 성공적 건설 운영을 위한 기술 자문 △동탄역 활성화 및 시민 편의 증진 △철도사업을 통한 양 기관 발전 및 교류에 관한 사항 등이다.

시와 ㈜SR은 지난 3월에도 수서-동탄 간 전용셔틀열차를 재개하는 등 시민의 교통 편의를 높이는 데 힘을 모아왔다.

서철모 화성시장은 “시민의 더 나은 삶을 위한 마음은 시와 공기업이 다르지 않다”며 “이번 협약으로 시민에게 안전하고 더욱 편리한 철도 서비스를 제공하고, SR의 인재개발원 등 운영시설 구축을 통한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 등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권태명 ㈜SR 대표이사는 “SRT와 GTX가 운행되는 화성시는 SR에 있어 중요한 지역”이라면서 “에스알이 보유한 철도 플랫폼을 활용해 화성시와 함께 지역경제 활성화 및 시민 편의 증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