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eTV뉴스] 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이 글로벌 크리에이터 양성을 목표로 진행하는 ‘2019 경기도 1인 크리에이터 해외진출지원사업’의 최종 30팀이 배출됐다.

도는 앞서 올해 4월부터 5개월 간 크리에이터 30팀을 선발해 글로벌 최대 MCN사인 ‘콜랩 코리아’의 1:1멘토링을 통한 채널 진단과 맞춤형 컨설팅을 진행했다.

이 과정에서 국내 MCN 전문가 뿐만 아니라, 4개국의 해외 시청자의 채널 진단 리뷰를 기반으로 글로벌 콘텐츠에 대한 방향성과 내용, 성장가능성 등 평가 피드백을 제공했다.

또 유명 글로벌 유튜버 ‘Solfa’, ‘Charming_jo 조매력’ 과 함께 워크샵을 진행하면서 공개 멘토링과 채널 운영에 대해 고민을 나누며, 크리에이터의 성장에 대한 필수 조건과 노력에 대해 이야기하는 네트워킹 시간을 가졌다.

지난 7월에는 우수 크리에이터 4팀(‘안구정화TV’, ‘잔나코리아’, ‘코미꼬COMICO’, ‘김치커리스마일')을 선발, 미국 애너하임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비드콘(VidCon) 2019’ 에 참가해 해외 인플루언서들과 콜라보 영상을 제작해 국내외 시청자들의 폭발적인 관심을 얻기도 했다.

그 결과 총 30팀의 크리에이터는 ‘해외진출지원사업’을 통해 프로젝트 전후 평균 2배 이상 달하는 구독자수 성장을 이뤘으며, ‘잔나코리아’의 경우 4개월 간 최고 15만명의 구독자 상승을 기록하는 등 글로벌 크리에이터로서 큰 성장을 했다.

참여 크리에이터 30팀은 멘토링을 통한 안정적 채널 운영을 위한 지식과 방향성을 잡을 수 있었던 것이 이번 사업의 큰 차별점이자 만족되는 부분으로 꼽았다.

도 관계자는 “경기도 1인 크리에이터를 글로벌 무대로 진출시키기 위해서는 콘텐츠 제작과 방향성에 대한 전문가 멘토링 뿐만 아니라 다양한 해외 크리에이터와 직접 소통하고 시청자들과 공감대를 넓혀가는 것이 중요하다”며 “1인 크리에이터의 글로벌 성장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