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대 규모 가구기자재 전시회로 54개 국 790개사 참가해
도내 8개 가구기업, 총 142건 상담과 502만 불 상담실적 거둬

[경기eTV뉴스]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하 경과원)은 지난 17일부터 19일까지 아랍에미리트 두바이에서 열린 ‘2019 두바이 가구 전시회’에 도내 가구기업 8개사의 참가를 지원해 총 142건의 상담과 502만 불 상담실적을 거뒀다고 밝혔다.

‘2019 두바이 가구 전시회’는 중동 최대 가구 및 인테리어 전문 전시회로 카타르, 프랑스, 이탈리아, 미국, 영국 등 다양한 국가에서 참여해 해당지역의 트렌트와 최신산업동향을 파악할 수 있는 전시회이다. 올해는 54개국에서 790개사가 참가했다.

특히, 전시회가 열린 두바이는 ‘2020 두바이 엑스포’가 개최돼 인프라 구축을 위한 수요가 많은 지역이다. 또 아랍에미리트는 포스트오일 시대를 대비한 산업다각화 정책의 일환으로 글로벌 스타트업 유치 등 해외기업에 대한 관심이 높아 우리 중소기업이 진출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이다.

경기도와 경과원은 이번 두바이 가구전시회에 경기도관을 구축해 참가기업에게 부스임차료, 기본장치비, 운송비 등을 50% 내에서 지원함으로써 해외 판로 개척을 도왔다.

화성시 소재 ㈜제니시스는 사무용가구 수입입체인 사우디 A사와 70만 불의 계약을 체결했으며, 인접 GCC(걸프협력회의)국가 외에도 호주, 터키의 바이어들과 약 100만 불의 수출 상담실적을 거뒀다. 특히 중국산 가구를 수입하는 두바이 B사는 ㈜제니시스 제품의 품질과 안정적인 공급처로서 크게 관심을 보여 향후 수출계약 성과가 기대된다.

㈜제니시스 이진만 대표이사는 “바이어와의 상담을 통해 알게 된 제품의 부족한 점을 잘 개선한다면 충분히 해외시장 진출의 기회가 있을 것”이라며, “전시회 참가로 가구 제조 및 인테리어 설비 기술의 발전 방향을 파악하고 우리 기업이 어떻게 나아가야할지 확인하는 좋은 기회였다”고 전했다.

경과원 관계자는 “중동 지역 최대의 가구전시회의 명성에 걸맞게 다수 글로벌 바이어들이 방문했으며 계약 추진 성공가능성 또한 어느 전시회보다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지속적인 기업별 사후관리를 통해 도내 가구산업이 세계시장에 우뚝 설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2019 두바이 가구 전시회’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경과원 북부권역센터(031-850-7127)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