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eTV뉴스] 9월 17일 인천시 강화군 삼량고등학교에서 ‘인천광역시 군·구의회 한마음 체육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김성해 인천광역시 군·구의회 부회장(연수구의회 의장)의 개회 선언, 국민의례에 이어 내빈소개 의정봉사상 시상 및 감사패 전달, 개회사, 환영사 및 축사, 참가자 전체 기념촬영에 이어 명랑운동회 순으로 진행되었다.

한마음 체육대회에는 강필구 전국시군자치구의회 의장협의회 회장, 도성훈 인천광역시 교육감, 고남석 연수구청장, 이강호 남동구청장, 유천호 강화군수, 김영운 삼량고등학교 추진단장 및 인천광역시 군구의회 의장 및 의원을 비롯한 관계자 등 300여명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인천광역시 군·구의회의장협의회 송광식 회장은 개회사에서 “역사의 섬 강화에서 군구의회 한마음 체육대회를 개최하게된 것을 영광스럽게 생각한다. 바쁘신 중에도 이 자리를 위해 참석한 내빈께 감사드리고 오늘 이 자리가 모두가 한마음이 되는 자리가 되기를 바라며, 뜻 깊은 자리를 마련한 관계자 여러분께도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행사에 참여한 모든 분들께 안전하게 체육대회를 즐길 것”을 부탁했다.

유천호 강화군수는 축사에서 “군구의회의장협의회 송광식 회장을 비롯한 군구의회 의장 및 의원께 감사드리고 강화에 오신 것을 7만여 군민을 대신하여 감사드린다”며, "강화군이 재해를 입은 어려운 시기에 강화를 방문하여 농산물을 팔아주시고 소비해주시는 것에 고맙다"고 말했다.

이어 유 군수는 “인천시는 의원님들이 당은 다르지만 서로 개인의 인격을 존중하고 잘 이끌 가는 게 자랑스럽고, 강화군의회도 더불어민주당이 4분 자유한국당이 3분계신데 서로가 공존하고 도와주면서 강화군에 많은 예산을 확보하여 강화군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계시다. 오늘 강화의 좋은 정서 잘 받으셔서 의정활동에 전념해주시기 바란다”며 행사를 축하했다.

이날 지방의정봉사상 전국시군자치구의회 의장협의회 회장상에는 박상길 중구의회 의원, 유옥분 동구의회 의원, 박승환 강화군의회 의원, 방지현 옹진군의회 의원이 수상했다.

인천광역시 군구의회의장협의회 회장상에는 강후공 중구의회 의원, 장수진 동구의회 의원, 김순옥·박향초 미추홀구의회 의원, 유상균·조민경 연수구의회 의원, 이선옥·조성민 남동구의회 의원, 엄익용·홍순옥 부평구의회 의원, 민윤홍·박해진 계양구의회 의원, 권동식·김명주 서구의회 의원, 김건하 강화군의회 의원, 홍남곤 옹진군의회 의원이 수상했다.

이어 ‘인천광역시 군구의회 한마음 체육대회’는 백군과 청군 두 팀으로 화합을 다지는 명랑운동회와 축하공연, 행운권추첨, 시상식 등이 진행되었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