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작은 음악회’ 성황리에 개최
상태바
‘의정부시 작은 음악회’ 성황리에 개최
  • 권오규 기자
  • 승인 2019.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정부시 작은 음악회’ 성황리에 개최
‘의정부시 작은 음악회’ 성황리에 개최

[경기eTV뉴스] 의정부시 마을·사회적경제지원센터(센터장 이진흥)는 10일 의정부시 흥선노인복지관에서 희망과 행복을 드리는 ‘의정부시 작은 음악회’를 열띤 호응 속에 개최했다.

의정부시는 문화 활동이 어려운 취약계층에게 직접 찾아가는 음악회를 개최함으로써 시민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문화 활동의 기회를 제공하는 한편 마을공동체에는 공연의 기회, 사회적경제 기업에는 사회적 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 장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민족 최대의 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기획된 이번 음악회는 복지관 이용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진흥 센터장과 배승룡 관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비니&바니’의 흥겨운 트로트 메들리 및 댄스공연이 이어졌다. 공연이 끝난 후에는 의정부시 푸드뱅크의 도움을 받아 간식(빵과 바나나)를 제공함으로써 더욱 풍성한 공연이 되었다.

공연에 참석한 한 어르신은 “어깨가 들썩이는 음악에 맞추어 노래도 하고 춤도 추며 멋진 공연을 볼 수 있어 정말 좋았다”고 말했다.

이진흥 센터장은 “지난 4월 ‘감성신사’ 공연에 이어 지역주민들에게 희망과 행복을 전해드리는 음악회를 개최할 수 있어 뜻깊다”며 “앞으로 연내에 두 차례 더 공연을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에 작은 음악회를 선사한 마을공동체 ‘예공예락’은 지역사회 문화예술 활성화를 목적으로 지역주민들을 위한 문화예술 교육 및 캠페인을 개최해 올바른 문화예술 소비정착에 기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