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10일부터 경기도 광역버스 5개 노선 주변 정류소로 이전
버스 승차를 위한 긴 대기행렬로 인한 소통불편과 혼잡도 해소

[경기eTV뉴스] 서울시는 오는 9월 10일부터 「잠실역 7번 출구 버스정류소」의 혼잡 해소를 위해 경기 광역버스 5개 노선의 정차지역을 잠실역환승센터 등 주변의 다른 정류소로 이전한다고 밝혔다.

현재 「잠실역 7번 출구 버스정류소」에 정차하고 있는 남양주시 4개 광역버스 중에 ‘1200번’과 ‘1200-1번’ 2개 노선은 잠실광역환승센터로 이전하고 ‘1100번’과 ‘8001번’ 2개 노선은 「잠실역 1·11번 출구 버스정류소」로 이전하게 되며 하남시 1개 광역버스 ‘9302번’ 또한 잠실광역환승센터로 이전하게 된다.

그동안 「잠실역 7번 출구 버스정류소」는 버스정차 공간은 4면이나 정차하는 버스는 광역버스를 포함하여 총 23개 노선으로 매우 혼잡한 상태였으며 특히 경기 광역버스의 경우 승하차에 많은 시간이 소요되어 뒤따르는 시내버스와 일반 차량의 소통을 방해했다.

특히 퇴근시간대에 경기 광역버스를 승차하기 위한 대기 행렬이 길어서 보도를 이용하는 통행인들의 불편을 초래하고 있어 해당 정류소의 혼잡 해소 대책이 필요한 상태였다.

이번의 광역버스 정차위치 변경을 통한 버스정류소 혼잡개선 사업은 시민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서울시, 송파구, 남양주시, 하남시, 경찰서, 운수회사 등이 협업을 통해 성과를 얻게 된 것이다.

지우선 서울시 버스정책과장은 “충분한 사전 홍보를 통해 이용버스의 정차 위치 변경에 따른 혼란을 최소화하겠으며 시민들이 보다 편리하게 대중교통을 이용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