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eTV뉴스] 인천광역시 중구(구청장 홍인성)는 제8기 중구보육정책위원회를 새롭게 구성하여 21일 구청장실에서 위촉장 수여식을 가졌다.

중구보육정책위원회는 2005년 9월 1일 최초 구성된 이후 2년에 한 번씩 새로운 기수로 재정비되어 왔으며, 이번에 새롭게 출범한 제8기 보육정책위원회는 당연직 2명과 보호자대표 4명, 공익대표 5명, 보육전문가 2명, 어린이집 원장, 보육교사 대표로 구성된 위촉직 13명 등 총 15명의 위원으로 구성되었다.

이번 위촉장은 공개 모집으로 선정된 신임위원 7명과 지난 7기의 연임위원 6명 등 13명에게 수여되었으며, 2021년 8월 31일까지 2년간 중구보육계획 및 연도별 시행계획의 수립, 국공립어린이집 등 보육관련 시설의 설치 및 운영 위탁에 관한 사항 등 보육정책의 중요한 사안들을 심의ㆍ의결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이날 홍인성 구청장은 보육정책위원으로 선정된 것에 대한 축하와 심도 있는 심의를 통한 내실 있는 위탁자 선정을 당부햇다.

또한, 홍인성 구청장은 "중구의 영유아들이 좋은 환경에서 자랄 수 있도록 더욱 더 깊은 관심을 기울일 것으며, 위원들도 부모와 아이가 행복한 중구를 함께 만들어 갈 수 있는 다양한 아이디어와 중구보육정책에 대한 애정 담긴 조언을 적극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