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eTV뉴스] 연수구(구청장 고남석)는 알코올 문제에 대한 교육을 통해 음주 폐해의 심각성을 알고, 알코올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책임 있는 음주문화를 조성하고자 ‘건강가족공동체-절주학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절주학교는 2011년 9월에 시작하여 올해 15기까지 진행됐으며 100여 명의 참여자들이 절주학교를 수료했고, 수료 이후에는 절주학교 수료자 모임에 지속적으로 참여하여 절주습관을 유지·관리하고 있다.

이번 16기 절주학교 프로그램은 나 이해하기, 가족이해하기, 가족행복해지기로 구성되어 알코올문제로부터 발생되는 나의 이야기, 가족이야기를 다루며 술 없이도 행복한 일상을 회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본인과 배우자가 함께 참여 가능하며, 9월 5일부터 11월 14일까지 주 1회, 총 9주 동안 매주 목요일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진행된다. 참가비용은 무료다.

참가자는 8월 30일(금)까지 선착순 모집으로 연수구 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로 전화(☎032-236-9477~8) 또는 방문 신청하면 되고, 기타 자세한 일정은 홈페이지(www.ickosacc.com)를 참고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절주학교가 가족 간의 소통의 장이 되고, 행복한 가정을 이루는 통로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으로 많은 분들이 절주학교에 신청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