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테크노파크 지원으로 4차 산업혁명 대응 지역 인재 양성 교육 최초 진행

[경기eTV뉴스] 인천대학교(총장 조동성)는 8월 12일부터 3주간 지역 학생 및 일반인 등 60여 명(3개 과정 합산 기준)을 대상으로 4차 산업혁명 시대 취업 준비생을 위한 ‘데이터 활용 인공지능 실무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본 교육은 인공지능 기반 4차 산업혁명 주도하는 지역 인재 양성을 목표로 공공데이터, 공개데이터, 영상데이터 등을 활용한 이론과 실습으로 커리큘럼을 구성하여 교육생의 실무 역량 강화에 중점을 두었다.

인천테크노파크 ‘핵심기술(인공지능)분야 전문인력 양성 교육 용역 사업’으로 운영되는 본 교육은 인천대 사물인터넷빅데이터연구센터 및 인천대 현장맞춤형 실전문제연구단 주관으로 시행되며 전자공학과, 컴퓨터공학부, 임베디드시스템공학과의 전임교원 및 실습조교를 통해 강의가 제공된다.

또한, 출석 등 일정 조건을 만족한 교육생에게는 인천테크노파크 원장 및 인천대학교 총장 명의 수료증이 교부된다.

교육 관계자는 “이번 교육으로 빅데이터, 인공지능 등 4차 산업혁명 시대 핵심 기술에 대한 지역 인재들의 이해를 높이고, 이들의 진로 연계를 통해 지역 사회와 기업의 혁신 역량 함양과 관련 연구 개발의 활성화에 기여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