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이 함께 응원해요!

[경기eTV뉴스] 수원시 팔달구(구청장 이훈성)는 21일 수원의 문화와 역사를 세계로 펼쳐가는 제56회 수원화성문화제의 성공적 개최를 기원하고, 시민 주도형 축제로 자리매김하는데 적극적으로 동참하겠다는 팔달구민의 뜻을 담은 기부금 2,580만원을 수원화성문화제추진위원회에 전달했다.

이 날 전달식에는 이훈성 팔달구청장을 비롯하여 김훈동 수원화성문화제추진위원회 공동위원장, 팔달연합회 장금식 회장, 수원시주민자치위원장협의회 한창석 회장, 100만원 이상 기부업체 등 총 11명이 참석했다.

수원화성문화제가 지속가능한 축제로 이어지기를 바라는 팔달구민의 뜻이 담겨있는 이번 기부금은 △ 축제 거리조성 조형물(기부탑 등) △ 시민이 함께 참여하는 시민 기획프로그램 운영 △ 시민참여·경연 퍼레이드 운영 △ 사회공헌 퍼레이드 운영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이훈성 팔달구청장은 “한 시민의 참여가 또 다른 시민의 참여로 이어지는 선순환의 고리를 만들어 기획부터 운영까지 시민이 중심이 되는 축제로 나아가기 위하여 시작된 수원화성문화제 범시민 참여 캠페인에 적극 동참해주신 팔달구민께 감사드린다”며 “팔달구민의 정성 어린 기운을 더해 시민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