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eTV뉴스] 가평군의회(의장 송기욱)는 8월 8일 제282회 임시회 본회의를 열고, 우리 대법원이 일본 기업에 내린 강제징용 피해자 배상판결에 대한 일본 정부의 비상식적인 경제보복 조치를 규탄하는 결의문을 채택했다.

아울러, 경기도가 제안하고 시행하는 경기도 매칭사업인 고교무상급식과 어린이집 운영비 지원사업에 대해 기초지방자치단체의 다양한 의견수렴 및 재정 부담을 외면한 채 경기도가 예산분담비율을 일방적으로 3:7로 결정한 사항에 대하여 사업의 시행주체인 경기도가 7, 시·군이 3인 7:3으로 재조정할 것을 내용으로 하는 결의문을 함께 채택하면서 경기도의 책임 있는 자세를 강력히 요구했다.

군의회는 일본정부의 수출규제 강화에 이어 포괄적 수출 우대 자격인 화이트리스트에서 우리나라를 배제하기로 결정한 것에 대해 강력한 유감을 표명하는가 한편, 한일 관계뿐만 아니라 세계 경제에도 악영향을 초래하는 경제보복 조치를 즉각 철회하고, 강제징용 피해자들에 대한 진심어린 사과와 정당한 배상을 지급할 것을 일본정부에 촉구했다.

또한 가평군의회 의원 모두는 가평군민과 더불어 경제보복 조치가 해결될 때까지 일본여행 및 일본에서 수입되는 상품 구매 자제에 동참해 나갈 것을 결의했다.

가평군의회는 지난 7일 경제보복의 위기 극복을 위해 군의원 및 군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결의를 다지는 대형 현수막을 의회동 전면에 게첨하고 7일부터 9일까지 3일간에 걸쳐 군의원 모두가 참여하는 릴레이 1인 시위를 이어가고 있는 한편 일본정부의 명분 없는 경제침략에 대한 즉각 철회 촉구를 위해 릴레이 1인 시위를 시작한지 두 번째 날인 오늘, 가평군 공무원 노동조합과 가평군 공무직 노동조합 임원진들과 연합하여 시위를 벌였다.

송기욱 의장은 “우리 대법원의 강제징용 피해자 배상판결에 대한 일본정부의 그릇된 경제보복은 우리나라의 경제적 피해뿐만 아니라 세계 자유무역 질서를 해치는 행위이며, 이는 양국 관계에 어떠한 도움도 되지 않는 무모한 행태”라고 하였다. 또한 이러한 우리나라의 위기 상황 속에서 가평군 공무원노동조합과 가평군 공무직 노동조합 임원여러분들이 일본 경제보복 규탄 연합 시위에 적극 동참한 사실에 대해 굉장히 의미 있게 생각한다고 언급하였다.

아울러 일본의 경제침략이 철회될 때까지 가평군의회와 가평군 공무원 노동조합은 한마음으로 노력하고, 더 나아가 금번 사태가 해결될 때까지 군민 모두가 하나 된 마음으로 지혜와 역량을 모아줄 것을 당부하였다.

한편 오늘의 릴레이 1인 시위는 최정용 부의장, 연만희 의원이 이어나갔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