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하모니에 녹아있는 열정의 에너지!

[경기eTV뉴스] 수원시가 주최하고 수원시립합창단이 주관하며 수원시의회가 후원하는 ‘슈퍼 콰이어 챔피언십’이 10월 12일 오후 2시에 수원SK아트리움 대공연장에서 열린다.

‘슈퍼 콰이어 챔피언십’은 중학생부터 청·장년에 이르기까지 전국 각지의 폭넓은 계층의 아마추어 합창단 중 전국규모의 합창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합창단들이 함께하여 실력을 겨루는 합창대회로 수원시립합창단에서 2019수원합창페스티벌을 기념하여 아마추어 합창음악의 발전과 저변 확대를 위해 올해 처음으로 개최하는 경연대회다.

참가자격은 최근 3년간(2017~2019년) 전국 규모 합창 경연대회 대상, 최우수상 및 금상 수상 팀 중 만 13세 이상으로 구성된 20인 이상의 순수 아마추어 합창단이며 단, 일정액의 정액급료를 자치단체 또는 기관으로부터 지급받는 상임, 비상임수준의 직업 합창단은 제외된다.

대회는 참가 신청 합창단이 제출한 서류 및 영상으로 예선심사를 거쳐 결선진출단체가 선정되며, 참가 합창단은 한국작품 1곡 및 무반주 합창 1곡을 포함한 15분 이내의 자유프로그램으로 역량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경연대회 그랑프리 1팀에게는 수원시장상과 상금 1000만원, 최우수상 1팀에게는 수원시의회의장상과 400만원이 수여되며 우수상 2팀은 각 200만원, 장려상 2팀에게는 100만원의 상금 및 수원시립합창단 예술감독상이 수여된다.

경연 대회의 시상은 대회당일 심사 발표 후 치러지고 시상식 전 축하공연으로 특별한 게스트의 무대가 마련될 예정이다. 경연과 시상식 등 모든 행사는 합창음악 애호가들과 일반 시민들에게 무료로 공개된다.

슈퍼 콰이어 챔피언십은 합창을 통한 시민들의 문화 활동 증진에 이바지하고, 소통과 화합의 계기를 마련하는데 그 의의가 있으며, 무엇보다 최고 수준의 아마추어 합창단이 모이는 자리로 아마추어 합창계의 진정한 최강자를 가르는 인상적인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슈퍼 콰이어 챔피언십 참가신청은 8월 12일부터 8월 20일까지 E-Mail로 접수받는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www.artsuwon.or.kr 혹은 수원시립합창단 사무국 031-250-5352~7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