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권정선·이애형 의원, ‘우수의정 대상’ 수상
상태바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권정선·이애형 의원, ‘우수의정 대상’ 수상
  • 오재빈 기자
  • 승인 2019.0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eTV뉴스]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권정선 의원(더불어민주당, 부천5), 이애형 의원(자유한국당, 비례)은 25일 백범김구기념관 컨벤션홀에서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주관으로 열린 제7회 우수의정대상에서 ‘우수의정 대상’을 수상하였다.

우수의정대상은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에서 전국 광역의회의원 중 정책대안 제시를 위한 대집행부질문과 주민 행복제고를 위한 입법활동 등 전반적인 의정활동에 대해 엄격한 심사를 거쳐 지역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 및 지방의회 발전에 기여한 공이 큰 의원들을 대상으로 수여하는 영예로운 상이다.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권정선·이애형 의원, ‘우수의정 대상’ 수상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권정선·이애형 의원, ‘우수의정 대상’ 수상

권정선 의원은 「경기도 보육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경기도 금연활동 실천 및 간접흡연 피해방지 환경조성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경기도 모자보건 조례안」, 「경기도 사회복지사 등의 처우 및 지위향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의 조례 제·개정 대표 발의, 「저출산에 대한 경기도의 정책 및 대안」, 「독감 무료예방접종 개선 건의」, 「어린이통학버스 진식사고 안전대책 마련 촉구」 등의 5분 발언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의정활동을 펼쳤다.

이애형 의원은 「경기도 마약류 및 약물 오남용 방지를 위한 예방활동 지원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경기도 출자·출연 기관의 운영에 관한 기본 조례 일부 개정 조례안」, 「경기도 의약품 안전사용 환경조성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의 조례 제·개정 대표 발의, 「의회에서 바라본 기본소득박람회」, 「경기도민을 위한 마약류 문제해결 대책마련 촉구」, 「안전한 보건환경 조성을 위한 선제적 대응 및 예방적 정책 강화 촉구」 등의 5분발언 등 활발한 의정활동을 벌였다.

이 밖에도 2명의 의원들은 다수의 정책 토론회 개최, 적극적인 현장중심의 소통과 실천력으로 도민의 건강권 향상과 복지 증진을 위한 발전적 정책대안을 제시하여 제도 구축 등에 공헌하였으며, 현장방문을 통하여 복지시설, 공공병원 등의 애로사항 점검과 그 역할을 파악하고 정책에 반영할 수 있도록 현장에서 답을 찾는 등 활발한 의정활동 추진하였다.

이에 의원들은 “의원 활동 1년 만에 큰상을 받아 기쁘면서도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 초심을 잃지 않고 도민들의 보건·복지 향상을 위해 더욱 노력 하겠다”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