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eTV뉴스] 연수구(구청장 고남석)는 지난 25일 연수구청 대상황실에서 ‘2019 세계 모의 기후변화 당사국 총회’ 운영 대행 용역 착수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착수보고회는 행사 대행업체인 ㈜써플에이코리아에서 과업범위와 내용, 추진체계 등 사업의 기본 추진방향을 설명하고, 관련 부서의 의견수렴과 질의응답으로 진행됐다.

‘2019 세계 모의 기후변화 당사국 총회’는 2019년 11월 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송도컨벤시아에서 개최되며, 국내외 중․고등학생, 대학생 등 200명이 모여 2019년 12월 칠레에서 개최될 제25차 당사국총회(COP25) 주제인 Time for action과 연계하여 기후변화 관련 회의를 진행하고 합의안을 도출해 국제사회 및 시민사회의 적극적인 행동의 변화를 촉구하는 계기를 마련할 예정이다.

행사 대행업체와 관련 부서는 이번 착수보고회를 통해 행사 기획 및 세부계획 수립과 관련된 일반 사항과 회의 주제, 참가자 등록, 홍보 방안 및 행사장 운영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고남석 구청장은 “환경문제에 전문성을 지닌 차세대 외교 인력을 양성하고, 연수구의 글로벌 이미지와 브랜드 가치가 상승할 수 있도록 행정에서도 적극 지원하겠다”며, “총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남은 기간 동안 잘 준비해 달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