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남부지방경찰청, 수도권 최대 폭력조직 2개파 조직폭력배 등 84명 검거
상태바
경기남부지방경찰청, 수도권 최대 폭력조직 2개파 조직폭력배 등 84명 검거
  • 권오규 기자
  • 승인 2019.0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쟁 조직 및 일반 시민 상대로 집단폭력 행사

[경기eTV뉴스] 경기남부지방경찰청(청장 배용주) 광역수사대는 수도권 최대 폭력조직인 수원 지역 2개파 조직폭력배 등 84명을 폭력행위등처벌에관한법률위반(단체 등의 구성·활동) 등의 혐의로 검거하고, 그중 18명을 구속하였다.

이들은 폭력조직의 세력 확장 및 존속·유지를 위해 20~30대 신규 조직원들을 대거 영입하여 경쟁 조직과의 집단폭력 사태에 대비하고, 조직폭력배임을 과시하며 유흥업소 업주 및 일반 시민 등을 상대로 집단폭력을 행사하였다.

경기남부경찰청 광역수사대 조직폭력전담수사팀은 수원 지역 2개 조직이 대치하였다는 첩보를 입수하고, 1년여간 탈퇴 조직원 조사 및 통신수사 등을 통해 증거자료를 확보하였다.

특히, 초기 첩보 입수단계부터 조직폭력 분야 전문수사관, 법률지원팀(영장심사관) 및 디지털포렌식 전문가 등으로 수사전담팀을 구성, 전문적인 수사를 진행하여, 일차적으로 혐의가 중한 조직폭력배 18명을 일제 검거하여 구속하고, 이후 범행에 가담한 조직원 66명을 순차적으로 검거함으로써 수도권 최대조직 2개파를 사실상 와해시켰다.

경기남부경찰청 광역수사대 조직폭력전담수사팀은 앞으로도 주민 불안을 야기하고 불법행위를 일삼는 조직폭력배에 대해 지속적으로 단속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