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여름방학 특별 프로그램

인천 계양구 작전도서관에서는 관내 초등학생, 청소년, 학부모와 20~30대 청년들을 대상으로 여름방학 특별프로그램 ‘수불석권’을 7월 23일부터 8월 29일까지 여름방학 및 휴가기간 내 운영할 계획이다.

이번 여름방학의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초등학교 전 학년과 청소년을 대상으로 “내 손으로 직접 만드는 계양의 역사 : 계양산성”이 마련되어 참여 학생들의 계양구 역사 인식 강화와 흥미 고취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겨울방학에 이어 이번 여름방학에도 초등학교 전 학년 대상, 계양고등학교 수학·과학동아리 재능기부 프로그램 “부모님과 함께하는 신기한 과학실험”이 7월 23일부터 운영될 예정이다.

특별하게 마련한 “작가와의 만남” 저자 특강으로는 어린이들의 본격 연애담을 현실적으로 풀어낸 진형민 작가의 “사랑이 훅” 이야기가 초등학교 고학년을 대상으로 8월 10일, 청소년 대상으로는 3.1운동 100주년 기념, 학생들의 만세운동을 주제로 한 윤혜숙 작가의 “Again 1919” 이야기가 8월 17일에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20~30대 취업준비생, 사회초년생들을 대상으로 <적게 벌어도 잘 사는 노후 50년>을 집필한 황희철 작가(차이에듀케이션 대표)의 2030 취·사·모(취업준비생, 사회초년생 모여라)자기관리 특강도 8월 27일, 29일 이틀간 진행될 예정이다.

참여에 따른 비용은 모두 무료이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여름방학 및 휴가기간에 도서관에서의 다양한 독서문화체험이 지역주민들에게 즐겁고 유익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