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2019 생활문화동아리 모임 공간 지원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와 인천문화재단은 오는 6월 26일부터 27일까지 지역의 자발적이고 주체적인 활동을 하는 생활문화동아리에게 모임공간을 제공, 지원하는 「생활문화동아리 모임 공간 지원사업」 신청대상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사업은 인천에는 합창, 통기타, 한국무용, 사진, 연극, 미술 등 일상 속에서 다양한 문화 활동을 하는 시민들로 구성된 동아리가 많지만 이들이 함께 연습하고 모일 공간은 부족하다는 현장 의견을 반영하여 올해 처음으로 진행하는 사업이다

생활문화동아리 모임활동이 가능한 인천 지역의 까페, 도서관, 연습실, 공연장 등 장소 공모를 통해 선정된 49개의 모임 공간에서 최소 주 1회 또는 월 2회(회당 2시간 이상), 1개월 이상 정기적이고 장기적인 모임을 희망하는 인천의 생활문화동아리가 이번 공모의 신청대상이다.

사업의 적절성, 활동의 지속성, 역량과 의지 등을 심의 후 선정할 예정이며, 최종 선정 시에는 생활문화동아리에게 활동을 위한 모임 공간을 대관해주고 그 비용을 재단에서 지원받게 된다.

서상호 문화예술과장은 “이번 사업으로 생활문화동아리들이 새로운 공간에서 새로운 만남을 통해 일상 속 다양한 문화활동이 언제 어디서나 펼쳐지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