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장안구는 올해부터 수원시육아종합지원센터와 우수 모범어린이집 등과 함께 관내 신규(변경) 어린이집 원장 중 희망자를 대상으로 ‘민·관협력 어린이집 신규원장 멘토링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 사업은 인가를 앞둔 어린이집 신규원장을 대상으로 초기 운영에 필요한 보육환경구성, 재무회계, 보육교직원 임면관리, 아동 이용현황 관리 등 사전상담부터 어린이집 운영에 관한 전반적인 사항에 대한 체계적인 멘토링으로 설치 시점부터 질 높은 보육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난 19일에는 공공형 우수 모범어린이집인 별초롱어린이집(원장 김복수)의 재능기부로 평소 어린이집 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5개소 신규어린이집을 현장 방문해 교재교구, 영역별 비품관리방법, 평가인증 준비사항 등의 실무와 노하우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멘토링을 받은 한 어린이집 원장은 “아무도 가르쳐 주지 않는 현장에서 꼭 필요한 실무와 평소 관심사항이었던 평가인증 노하우를 배울 수 있었던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구 관계자는 “앞으로도 수원시육아종합지원센터 등 지역 내 다양한 후원기관을 발굴·연계하여 신규 어린이집 원장에게 꼭 필요한 맞춤형 프로그램 지원 사업을 지속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