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백령도, 대청도, 덕적도 3개 섬에서 진행하는 ‘찾아가는 공연’ 실시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6월부터 7월까지 ‘2019 섬으로 찾아가는 행복한 음악여행’을 진행 중이다.

지난 13일(목) 백령도를 시작으로 14일(금)에는 대청도에서 공연을 진행하였으며 다음달 12일에는 덕적도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찾아가는 음악회’는 교육균형발전과 지역예술교육 활성화를 목적으로 문화적으로 소외되기 쉬운 도서지역 학생과 주민을 위해 실시하는 예술교육 사업이다.

이번 공연 제목은 ‘세 가지 빛깔의 당신... 그 이름 섬...’으로 ‘기쁨의 섬, 그리움의 섬, 약속의 섬’이라는 세 가지 주제의 모티브를 가지고 인간 삶의 여정을 음악으로 풀어가는 스토리가 있는 음악 공연이다.

공연단체 ‘클래식 메이크스’와 함께 진행하였으며, 베이스 바리톤 안희도 교수를 비롯하여 총 5인의 연주자가 참여하였다. ‘O mio babbino caro’, ‘La danna e mobile’ 등 우리나라 사람들의 가장 많은 사랑을 받는 클래식곡을 비롯하여 뮤지컬, 영화의 주요곡들을 소재로 영상과 해설이 있는 음악회를 진행하여 어린 관객부터 노년층까지 누구나 쉽게 이해하고 감동할 수 있는 음악회였다.

중등교육과 김우일 과장은 “이번 음악회를 통해 느낀 감동과 공감이 순간의 즐거움을 넘어, 앞으로의 삶을 살아갈 때 또 다른 음악을 통해 몸과 마음이 정화될 수 있는 소중한 씨앗이 되리라 생각한다. 앞으로도 문화적으로 소외받는 곳을 적극적으로 찾아다니며 예술적 갈증을 씻어주는 행복한 인천교육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