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의정부시 도시농업박람회 열려
상태바
제2회 의정부시 도시농업박람회 열려
  • 권오규 기자
  • 승인 2019.0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정부시(시장 안병용)은 6월 14일 시청 앞 상설야외무대에서 ‘제2회 의정부시 도시농업박람회’ 개막행사를 개최했다.

▲ 제2회 의정부시 도시농업박람회 ⓒ 경기eTV뉴스

올해로 두 번째를 맞이한 의정부시 도시농업박람회는 ‘더 푸른 내일을 만드는 시작! 도시농업’이라는 주제로 도시농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우리 농산물의 소비를 촉진하며, 다채로운 도시농업 관련 전시와 콘텐츠 체험 등을 통해 도농상생 및 도시농업의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자 추진됐다.

개막식에는 안병용 의정부시장을 비롯한 지역 국회의원과 도·시의원, 농업인 단체장, 스쿨팜 사업 대상 학교장, 일반 시민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도시농업의 비전을 형상화한 벽면 조형물 제막, 감자 수확하기 체험 이벤트행사 등이 진행되었다.

특히, 의정부시 우수예술단체에 선정된 W필하모닉오케스트라의 축하 공연으로 더욱 풍성한 박람회 개막식이 되었다. W필하모닉오케스트라는 클래식뿐만 아니라 국악·재즈·뮤지컬 등 다양한 장르와 수준 높은 공연을 선보이는 예술단체이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개회사에서 “개발제한구역을 의미하는 GB(Green Belt)를 박람회장을 가득 채운 아름다운 꽃처럼 그린 뷰티(Green & Beauty)로 새롭게 의미부여하여, 우리 의정부시의 가치를 높이고 명품도시로 발돋움 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