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제39주년 5.18 민주화운동 기념식 거행
상태바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제39주년 5.18 민주화운동 기념식 거행
  • 심재운 기자
  • 승인 2019.0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의회 내, “임을 위한 행진곡” 울려 퍼져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대표의원 염종현, 부천1)은 5월 17(금) 오전 ‘제39주년 5.18 민주화운동’ 기념식 행사를 거행하였다. 기념행사는 100여명의 도의원 등이 참가하여 엄숙한 분위기에서 진행되었다.

본 행사는 ‘5.18 민주화 운동’에 대한 폄훼와 논란이 많은 상황에서 열려 그 의미가 뜻깊었다.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이 도의회 교섭단체로서 기획·추진한 본 행사는 5월 15일부터 17일까지 3일간 진행된 ‘5.18 민주화운동 기념사진전’과 함께 이어졌다. 이는 경기도와 경기도의회 내에서 지금껏 개최된 적이 없는 행사였다.

기념식은 애국가 제창 등 국민의례, 순국선열 및 민주영령에 대한 묵념, 5.18 민주화운동 관련 동영상 시청 그리고 경기도의회 송한준 의장의 인사말씀과 염종현 대표의원의 기념사로 이어졌고 행사 말미에는 ‘임을 위한 행진곡’ 제창이 이어졌다.

이날 송한준 의장은 청년기 경험한 5.18의 기억에 대해 말하고, 5.18 정신을 잊지 말고 경기도의회가 도민을 위해 앞으로 나아가할 방향을 제시하였다.

기념사를 낭독한 염종현 대표의원은 북받치는 뜨거운 감정으로 “오늘 5.18 민주화운동 제39주년을 맞이하여 경기도의회 개원 이래 최초로 역사적인 기념식을 거행하게 되어 매우 영광스럽고 뜻깊게 생각한다”라고 기념사를 시작하였다.

또 “오늘 우리가 제창할 ‘임을 위한 행진곡’은 ‘오월 광주’ 정신과 ‘민주주의 정신’을 복권시키고 부활시키는 의미를 갖고 있다. ‘오월 광주’는 ‘민주주의’ 그 자체”라고 5.18 민주화운동의 의미를 힘주어 말했다.

기념사 이후 ‘임을 위한 행진곡’이 도의회 내에서 울려 퍼졌다.

5.18 민주화운동 기념행사는 ‘5.18 민주화운동 등에 관한 특별법 및 대통령령인 각종 기념일 등에 관한 규정’을 근거로 추진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