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aT, 농식품 수출 확대 맞손
상태바
경기도-aT, 농식품 수출 확대 맞손
  • 권오규 기자
  • 승인 2012.0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FTA 공동 대응, 해외 판촉전 등 공동 프로모션
- 9일 오전 도청 상황실서 업무협약

경기도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와 손잡고 농식품 수출 확대를 추진한다.

 

 

도는 한․미 FTA 체결 등 시장개방 가속화에 적극 대응하고, 지역 농산물의 수출확대 등 글로벌 농업경쟁력 강화를 위해 9일 오전 10시 도청 상황실에서 김문수 도지사와 김재수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경기도 농식품 수출확대 및 식품산업 활성화’를 위해 양해각서(MOU)를 체결한다고 밝혔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농수산식품 가공․유통․수출 등에 대한 실태조사 및 컨설팅 지원, 경기도 농식품 해외시장 진출 확대를 위한 판촉전, 바이어초청 등 해외 프로모션 활동 지원과 국내외 시장개척 등 수출확대를 위한 각종 행정적 협력과 농수산식품 산지동향, 국내외 소비시장 실태 및 정보 교류 및 균형발전에 동참하고, 국내외 시장 개척 등 행정적 지원 등에 필요한 인적․물적 자원 교류를 적극 협력하게 된다.

또한, 약정사항의 효율적 운영을 위하여 다양한 업무 협의회를 구성하고 신규사업 발굴 및 농어업의 글로벌화를 위한 실질적인 협력 체제를 가동하게 된다.

도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경기도 농수산식품 수출확대, 식품산업육성을 통한 농어업인 소득증진을 실현하고 aT와 국내외 네트워크를 활용해 경기농식품을 세계적 브랜드로 성장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이날 김문수 도지사는“ FTA는 거부 할 수 없는 시대적 물결로 협소한 국내시장을 넘어 세계시장을 공략하여 경기도 수출농업이 세계속의 경기도를 만들어 가는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며 “경기농식품을 국제적 브랜드로 자리 매김 할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