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11일(토) 공군 제10전투비행단에서 경인지역 예선대회 개최

공군 제10전투비행단(이하 ‘10전비’)은 5월 11일(토), 미래의 주역인 어린이·청소년들에게 항공우주과학의 꿈과 비전을 심어주기 위한 국내 최고의 항공우주축제 ‘제41회 공군참모총장배 Space Challenge 2019 경기·인천지역 예선대회’를 개최한다.

‘공군참모총장배 Space Challenge 대회’는 1979년 처음 개최되어 41년 동안 이어져 온 전통 있는 축제 중 하나로, 해마다 7만여 명의 선수와 관람객이 참가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항공우주축제이다.

경인지역 예선대회는 자유비행(고무동력기, 글라이더)과 물로켓, 실내 드론 조종(정밀조종, 드론레이싱), 폼보드 전동비행기 4개 종목에서 초등 1부(1~4학년), 초등 2부(5~6학년), 중등부, 고등부 4개 부문으로 나뉘어 경기가 진행되며, 각 부문별로 우수한 성적(장려상 이상)을 거둔 참가자들은 9월 7일(토) 공군사관학교에서 열리는 본선대회에 참가할 수 있는 자격을 얻게 된다. ※ 폼보드 전동비행기는 초등부만 운영

예선대회 접수는 4월 8일(월)부터 5월 4일(토)까지이며 공군 인터넷 홈페이지 내 ‘Space Challenge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특히, 작년에 처음 도입된 ‘실내 드론 정밀조종’, ‘실내 드론 레이싱’, ‘폼보드 전동 비행기’ 3개 종목의 경우, 서울·경기·인천(성남 포함)지역 모두 공군 제10전투비행단에서 통합으로 예선 참가 신청 및 경기진행이 이루어진다. ※ 실내드론(레이싱, 정밀조종) 종목별 참가자, 인원 제한 有 / 선착순 접수

이날 예선대회에는 경기종목뿐만 아니라 지역주민이 즐길 수 있는 블랙 이글스 에어쇼, 공군 군악대 공연, 공군 의장대 시범 및 각종 체험행사, 먹거리 장터 등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다. 행사장에는 전투기(F-4, F-5), 항공 무장 및 항공장구, 특수 차량(장갑차, 소방차, 제독차 등), 단거리 방공무기(신궁, 발칸) 등 다양한 전시가 이루어진다.

또한, 공군은 올해 공군 창군 70주년을 맞아 4가지 특별 이벤트를 준비한다. ‘접수 번호를 맞춰라’는 지역별로 70번째, 700번째로 접수하는 학생에게, ‘무한대가 아니어도 괜찮아’는 고무동력기, 글라이더, 폼보드 전동비행기의 경기기록이 70초(1’10’00” ~ 1’10’99”)를 기록한 선수에게, ‘100점 아니어도 괜찮아’는 물로켓 경기에서 표적지 70점을 명중한 선수에게, ‘모여라 70명’은 대회에 70명 이상 참가한 학교에 기념품을 제공한다.

경기 규정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공군 Space Challenge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공군 스페이스 챌린지’를 이용하면 행사 안내 및 문의사항에 대한 답변을 실시간으로 얻을 수 있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