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꿈은 무엇입니까’ 저자 김수영 작가 강연

인천시 관내 공사·공단(인천도시공사, 인천교통공사, 인천시설공단, 인천환경공단)은 그동안 시민들에게 받은 성원에 보답하고,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자 21일 남동구청 대강당에서 시민과 함께하는 저자 초청 특강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특강은 김수영 작가를 초청하여 ‘당신의 꿈은 무엇입니까’를 주제로, 꿈을 가져야 하는 이유와 꿈을 이루는 방법에 대하여 강연하였으며 특히, 역경을 딛고 꿈을 이루어나가는 저자의 인생 스토리를 담아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어냈다.

김 작가는 여행가, 작가, 번역가, 컨텐츠제작가, 기업인 등 10개가 넘는 직업을 가지고 있으며 ‘당신의 꿈은 무엇입니까’, ‘멈추지마, 다시꿈부터 써봐’ 등의 저서를 펴냈으며, 청년 멘토로도 유명하다.

이번 특강에는 시민 500명이 참석해 뜨거운 관심을 보인 만큼 인천시 관내 공사·공단은 연내 인천시민과 함께하는 저자특강을 추가 계획하고 있다.

저자 책 소개

제목 당신의 꿈은 무엇입니까 / 지은이 김수영 / 출간일 2012. 09. 20.

[저자 소개]

김수영

여행가, 작가, 강연가, 기업인, 콘텐츠 제작자, 다큐 감독, 작사가, 블로거, 번역가…… 직업만 열 개가 넘는 김수영은 중학교도 중퇴한 소위 ‘문제아’였다. 검정고시로 1년 늦게 여수정보과학고에 입학, 기자의 꿈을 안고 대학 진학을 준비했다. 이를 지켜본 사람들은 비웃었지만, 1999년 골든벨을 울리고 연세대에 당당히 합격하면서 간절히 원하고 최선을 다하면 이룰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해 보였다.

연세대에서 영문학과 경영학을 전공하고, 대학 졸업 후 세계 최고의 투자은행 골드만삭스에 입사했지만 기쁨도 잠시, 몸에서 암세포가 발견된다. 이에 충격을 받아 죽기 전에 해보고 싶은 것을 써내려갔고, 73가지의 꿈을 담은 목록을 완성했다. ‘인생의 3분의 1은 한국에서 살았으니 다음 3분의 1은 세계를 돌아다니고, 마지막 3분의 1은 가장 사랑하는 곳에서 살고 싶다’는 첫 번째 꿈을 이루기 위해 2005년 무작정 런던행 비행기 표를 끊고 한국을 떠나며 세계 도전을 시작했다. 런던대학교에서 석사를 마치고 세계 매출 1위 기업(2008년 [포춘] 선정) 로열더치셸 영국 본사에 입사해 연 800만 달러의 매출을 책임지는 카테고리매니저로 근무했다. 이 경험들을 바탕으로 240만 명이 넘게 다녀간 블로그를 운영했고 2010년 출간한 첫 책 『멈추지 마, 다시 꿈부터 써봐』(초판)는 30만 명의 삶을 바꾸는 계기가 되었다.

2011년, 365일간 25개국을 여행하며 365명의 삶과 꿈을 담은 ‘꿈의 파노라마’ 프로젝트를 진행, 직접 촬영, 출연, 내래이션한 다큐를 [SBS스페셜]로 방영하고 두 번째 책 『당신의 꿈은 무엇입니까』를 출간했다. 사회적 기업 ‘드림파노라마’ 설립 후 강연,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드림워크숍, 전시, 축제, 퍼레이드, 공모전 등 다양한 방식으로 수십만 명의 사람들과 꿈의 씨앗을 나누고 이 경험을 바탕으로 2013년 『드림 레시피』를 출간했다. 이후 22개국에서 108개의 사랑 이야기를 수집한 ‘러브파노라마’프로젝트를 진행했으며 이를 바탕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 중이다. 본격 고민상담 생방송 ‘언니TV’의 공동 진행자이며 노래, 뮤직비디오, 애니메이션, 동화 등 창작에도 도전하고 있다. 2005년 꿈 목록을 처음 쓴 이래 80개국에서 68개의 꿈에 도전했고, 73개의 꿈은 83개로 늘어났다. 그리고 그녀의 도전은 지금도 계속된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