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학부모교육기부단’ 발대!
상태바
안양시 ‘학부모교육기부단’ 발대!
  • 권오규 기자
  • 승인 2019.0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일 발대식. 최대호 안양시장 재능기부에 감사 전해

전문지식을 갖춘 학부모들의 학교교육현장 활약이 기대된다.

안양시(시장 최대호)의 학부모교육기부단 273명에 대한 발대식이 18일 안양시청에서 있었다.

학부모교육기부단은 전문 지식을 갖춘 학부모들이 학교교육현장에서 지도교사를 보조하며 학생들에게 지식을 전달하는 일을 담당한다.

이날 출범한 학부모교육기부단은 생태(27명), 인성(66명), 예술(60명), 독서토론(27명), 악기(34명) 등 6개 분야 273명 전원 여성들로 구성돼 있다.

재능기부를 희망하는 이들로 지난 2013년부터 시가 운영하는 학부모아카데미 과정에서 학문적 소양을 더해 지식을 쌓아왔다.

이들은 단계별 연수와 교육기부단 동아리 활동, 포럼 등으로 짜여진 금년도 학부모 아카데미에 참여하면서 관내 초·중학교 대상 교육기부에도 나설 계획이다.

관내 소재한 학교는 안양시미래인재육성장학재단(이사장 최대호 안양시장)을 통해 학부모교육기부단을 요청할 수 있다. 지난해 48개교에서 요청해 180명 넘는 교육기부단원들이 학교현장을 찾았다.

이날 발대식에는 그동안 활약이 두드러진 우수 기부자에 대한 시장표창에 이어 국제구호활동가로 잘 알려진 한비야 강사의 특강 ‘무엇이 가슴을 뛰게 하는가’가 마련됐다.

최대호 시장은 시의 다양한 교육정책을 설명하면서 재능기부에 나서게 된 것에 감사의 말을 전했다. 아울러 정규교육과정에서는 좀처럼 접하기 힘든 생생하고도 알찬 지식은 학생들이 커나가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며, 그와 같은 역할을 잘해주길 바란다고 부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