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염종현 대표의원, 도의회 입법정책위원회 선정 우수조례 도의회 표창 수상
상태바
경기도의회 염종현 대표의원, 도의회 입법정책위원회 선정 우수조례 도의회 표창 수상
  • 정춘용 기자
  • 승인 2019.0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 염종현(더불어민주당․부천1) 대표의원이 2월 12일(화) 경기도의회 입법정책위원회에서 주관하는 의원발의 우수조례에 선정되어 도의회 의장 표창을 수상했다.

염종현 대표의원이 발의한 󰡐경기도 문화영향평가 조례󰡑는 경기도민의 문화향유를 장려하고 문화의 가치를 사회영역 전반에 확산시켜 삶의 질을 높이며, 문화격차를 해소해 경기도민 모두가 문화로 행복한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하려는 문화영향평가를 제도화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 조례의 시행으로 문화영향평가를 통해 경기도정 전 영역에 문화적 가치를 확산시켜 문화정책을 수요자인 경기도민의 관점에서 추진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는데 기여하는 조례로 평가되고 있다.

염종현 대표의원은󰡒경기도 문화영향평가를 제도적으로 정립하여 공공정책 수립과 시행에 있어 문화적 관점을 바탕으로 도민의 문화권 제고와 문화적 삶의 질 향상에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조례를 제정하고자 발의하게 되었는데 수상을 하게 되어 매우 기쁘며, 앞으로도 경기도민들을 위해 의정활동을 더욱 열심히 하라는 격려로 생각하고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