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SNS 서포터즈 발대식 개최
상태바
2019년 SNS 서포터즈 발대식 개최
  • 권오규 기자
  • 승인 2018.1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왕시, 28명 선발…시민에게 다양한 소식을 전하는 시민기자 역할 수행

의왕시(시장 김상돈)는 27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소셜미디어를 통한 시정홍보 및 시민 소통을 강화하기 위한 SNS 서포터즈 발대식을 가졌다.

이날 발대식은 신규 서포터즈에 대한 위촉장 및 기자증 수여에 이어 2018년 우수 SNS 서포터즈 표창, 서포터즈의 역할 및 SNS 활동기법에 대한 교육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또한 앞으로의 활동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에 선발된 SNS 서포터즈는 총 28명으로 지난 11월부터 12월까지 공개모집을 통해 새롭게 선발됐다. 서포터즈는 20대에서 80대까지의 다양한 연령층과 대학생, 주부, 직장인, 블로거 및 시니어 기자 등 여러 분야의 활동가들로 구성됐다.

앞으로 내년 12월까지 약 1년 동안 의왕시 SNS서포터즈로 활동하면서 시의 다양한 이야기와 감동스토리 등을 취재해 블로그 콘텐츠로 제작하거나, 시정 홍보사항 및 시민에게 유용한 소식 등을 SNS로 전파하는 시민기자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김상돈 시장은 “우리 시가 지난 2012년부터 대한민국 SNS 대상 등 각종 SNS 관련 공모전에서 총 14회에 걸쳐 많은 상을 수상할 수 있었던 것은 서포터즈들의 활발한 활동이 있었기에 가능했던 일”이라며 “앞으로도 우리 주변의 진솔하고 따뜻한 이야기들을 시민들과 함께 공유할 수 있도록 시와 시민 간의 가교 역할을 수행하는데 앞장서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