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남부署·한전경기지역본부 합동, 결혼이주여성 한 부모가정 3가족에게 왕복항공권 등 후원

수원남부경찰서(경무관 박생수)는 12월 20일 경제적 어려움으로 장기간 친정에 다녀오지 못한 결혼이주여성들을 위해 친정나들이 행사를 마련했다.

수원남부경찰서는 한전경기지역본부와 함께 한국 거주기간 5년 이상으로 국적을 취득하고 남편 없이 홀로 아이들을 키우는 한부모 가정 3가족 7명을 선정하였다.

그 결과, 쩐모(베트남, 28세)씨 등 3명의 이주여성이 자녀들과 함께 친정 나들이 기회를 얻었다.

특히 쩐씨는 10년 전 장애인 남성과 결혼 입국하여 어려운 살림을 이끌며 가장 역할을 하던 중 2년 전 남편과 사별한 후에도 시댁 도움 없이 홀로 초등학생 딸아이를 키우는 여성으로, “어려운 살림에 친정 방문은 생각도 못했는데 이런 기회가 주어져 꿈만 같다며 경찰관이 꿈인 딸아이를 잘 키워 한국 사회의 일원으로 열심히 살아가겠다며 따뜻한 겨울을 보내게 되었다며 감사의 마음을 나타냈다.

박생수 수원남부서장은 “이번 한 부모 가정들의 친정나들이를 통해 가족과 함께 소중한 추억을 만들고 고향에 대한 향수도 달랠 수 있길 바란다”며, “소외되기 쉬운 다문화가정이 지역사회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언급했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