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세보다 저렴하게 첨단기업 및 성장기업 모집, 내년 입주 시작

경기도시공사가 판교 제2테크노밸리 내 최대 규모로 건립 중인 기업성장센터(F1블록)가 올해 3월부터 12월까지 총 3차례에 걸쳐 분양 및 임대를 순조롭게 추진 중에 있다고 밝혔다.

본 기업성장센터는 현재 건립공사가 마무리 단계이며 내년 2월부터 기업입주를 앞두고 있다. 현재까지 총 84개의 첨단기업 및 성장기업의 입주가 확정되었으며 다양한 기업 근로자들이 한 공간에 모여 소통하는 코워킹스페이스, 다목적회의실, 커뮤니티라운지 등이 조성되며 워라벨을 위한 직장 어린이집과 피트니스 공간도 계획되어 있다.

특히 본 기업성장센터에는 자율주행통합관제센터 및 워크샵도 계획되어 있다. 2층 및 9층에는 자율주행 특화기술 보유기업을 대상으로 분양 및 임대를 추진하여 현재까지 총 18개 자율주행 특화기술 보유기업 입주가 확정되었다.

기업성장센터내 분양공간은 자율주행, AR·VR, 로봇 등 미래 신성장동력 기술을 보유한 기업으로만 입주자격을 제한하였음에도 공급타입별로 평균 1:2.1, 최고 1:6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완판되어 63개 첨단기업이 입주할 예정이다.

기업성장센터내 임대공간은 창업 후 10년 이하의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모집하였으며 시세보다 저렴하게 최대 10년간 임대 공간을 제공할 계획으로 현재 21개 성장기업이 입주가 확정되었다. 내년 상반기 입주 시까지 30여개 임대기업을 계속적으로 추가 모집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